그루밍족 증가로 남성 화장품도 가지각색...

어느새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추석, 정성을 담은 선물을 준비해야 하는 이들의 발걸음이 분주해졌다. 올 추석에는 주위의 남성들을 위한 선물로 화장품을 준비하는 것은 어떨까?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성을 위한 선물을 준비할 때보다 남성을 위한 선물을 준비할 때 더 많은 고민을 한다. 패션, 액세사리, 화장품 등 그 종류가 다양한 여성을 위한 아이템에 비해 남성을 위한 선물 아이템은 한정적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그루밍족이 많아지면서 남성 화장품도 연령, 피부타입, 피부고민에 따라 그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어 이런 고민을 충분히 덜어줄 수 있다. 여기에 한국의 남성 화장품 시장은 세계에서도 큰 규모로 손꼽힐 만큼 남성들의 화장품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 추석 선물로도 손색없다.

여드름과 피지, 모공이 고민인 남동생을 비롯하여 잦은 야근으로 칙칙해진 안색으로 고민하는 남자친구, 깊은 주름이 신경 쓰이는 아버지까지 각 남성들의 니즈에 적합한 화장품을 선물한다면 그 어느 때보다 ‘센스만점’ 선물로 기억될 것이다.

얼룩덜룩 여드름, 번들번들 개기름이 고민인 남동생을 위한 선물
호르몬 활동이 활발한 청소년~대학생 남성피부는 피지 분비가 왕성해 여드름,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쉽고 피부 끈적임과 번들거림도 심하다. 특히, 피지를 제때 제거하지 않아 막혀버려 모공이 넓어져 피부 상태는 더욱 지저분해지고 악화된다. 때문에 피부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모공 및 여드름 관리에 효과적인 제품이 적합하다.

 
 

에브리맨잭 ‘페이스 스크럽 시그니쳐 민트’는 코코넛에서 추출된 천연 계면 활성제를 사용해 자극 없이 편안하게 모공 속 노폐물과 축적된 각질을 제거 할 수 있는 페이스 스크럽이다. 프로비타민B5, 비타민E, 글리세린과 비사볼올 성분이 피부 진정과 보호 작용을 도와준다. 최상의 스크럽을 구상할 수 있는 록샘파이어, 키라기난 해조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만족스러운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싸이닉 ‘올데이 파인 포어 토너’는 과잉 피지를 말끔하게 잡아주는 모공 전용 토너이다. 피지를 컨트롤 할 수 있는 다공성 파우더가 함유되어 있어 과다한 피지를 흡착하여 번들거림 없이 뽀송한 피부를 유지시키며, 가볍고 산뜻한 사용 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콜라넛 아이비 추출물이 늘어 진 모공을 탄탄하게 조여주고 5가지 에코 씨드 오일이 함유하여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다.

DTRT ‘테이크 컨트롤 에센스’는 모공관리와 피지 조절에 탁월한 모공 전용 에센스로 피부를 진정 시키는 에코 허브 콤플렉스가 함유하였으며 미네랄이 풍부한 남태평양의 블루 라군 스파 워터가 모공을 깨끗하게 해준다. 촉촉하고 산뜻하게 도포되면서도 끈적임 없이 유분기를 잡아주어 실크처럼 부드럽고 매끈한 피부결로 정리할 수 있다.

잦은 야근으로 스트레스 받아 칙칙해진 안색이 고민인 남자친구를 위한 선물
잦은 야근으로 인한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음주 및 흡연으로 스트레스 받는 직장인 남성들의 피부는 점점 칙칙해지고 탄력을 잃게 된다. 특히, 불규칙한 생활로 인해 신진대사나 각종 체내의 주요 기능이 저하되면서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거나 피부 세포의 재생 능력이 떨어지면서 초기 노화가 진행되기 때문에 피부 탄력은 물론 활력을 부여하고 초기 노화를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 적합하다.

 
 

에브리맨잭 ‘페이스 로션 에이지 디파잉’은 국제 특허를 받은 PEPHA-TIGHT™ 포뮬러가 채택된 가볍고 끈적임 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로션이다. 다양한 멀티비타민을 비롯해 풀루란, 펩타이드, 녹차, 알로에, 콩단백질, 캐모마일 등 각종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얼굴에 나타나는 다양한 노화의 징후를 차단해 주고, 활력있고 건강하게 가꾸어 준다.

오스뮴 ‘멀티 비타민 아쿠아 젤’은 아쿠아 에너지와 파워풀한 활력 성분이 함유된 산뜻한 젤 타입으로 97% 이상의 식물/천연 성분 구성된 제품이다. 고순도 알로에베라와 위치헤이즐이 피지선과 피부에 신속히 흡수되어 고질적인 남성의 과다 피지를 억제하고 모공 트러블을 예방하고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라네즈 옴므 ‘액티브 워터 크림’은 남성 피부 맞춤 수분크림으로 특허 성분인 액티브 워터가 피부 위에 강한 보습막을 형성하게 도와주고, 효모 발효 추출물이 피부 속에 수분을 즉각적으로 공급하여 생기 있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 펴 바를 수록 물이 터지듯이 수분감이 느껴지는 독특한 텍스처가 특징이다.

이곳저곳 깊어진 주름이 고민인 아버지를 위한 제품
오랜 사회활동과 자연적인 노화현상을 겪은 40~50대의 남성피부는 탄력이 이미 많이 떨어져 있고, 깊게 패인 주름도 눈에 쉽게 띈다. 피지나 수분의 양이 모두 감소하여 피부 자체의 회복 기능도 저하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피부가 거칠고 생기가 없다. 때문에 피부 유수분 밸런스 조절과 자외선 차단, 피부 노화 속도를 늦추는데 도움을 주는 고기능성 안티에이징 제품이 필요하다.

 
 

SK-II MEN ‘에이지 리바이탈라이즈 모이스처라이저’는 피부의 수분과 탄력 증가 및 노화를 지연시켜주는 가벼운 질감의 데일리 모이스처라이저다. SK-II의 핵심 성분인 내추럴 피테라와 새롭게 개발된 오트-피 콤플렉스(귀리, 완두)가 함유되어 있어 노화의 증상들에 효과적으로 작용하여 잔주름 완화와 수분 공급으로 맑고 생기 넘치는 피부로 회복 시켜준다.

로레알 맨 ‘비타 리프트 인텐스 더블액션’은 두 가지 기능이 합쳐진 고농축 에센스이다. 프로 텐시엄이 풍부하게 함유된 오렌지색 젤은 피부의 처침 현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며, 프로 레티놀 VX이 함유된 하얀색크림이 피부의 노화를 완화시켜 젊은 피부로 가꾸어 준다. 로레알 파리의 독자적인 기술인 피부의 자기 방어 능력을 촉진하는 ADS 시스템으로 피부의 당김 현상이 없이 피부를 매끈하게 유지할 수 있다.

헤라옴므 ‘매직에이지 디펜스 에센스’는 세월의 흔적으로 생긴 주름개선을 통해 보다 젊은 피부로 되돌리는 토털 안티에이징 에센스이다. 젤 타입이라 흡수가 빠르며 각질을 케어 해주는 ‘BHA 성분’과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수분 보유 기능을 증진시켜주는 ‘식물성 오일 리피트 입자’가 동시에 작용하여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만들어 준다. 또한, 콜라겐 성분인 ‘엘라스틱 SR 콤플렉스’가 함유해 처진 피부에 탄력을 높여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