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1일 국립암센터서 병원현장 및 임상의의 의료기기 개발 사례 등 공개

 
 
의료 현장의 목소리가 반영된 최신 의료기기 개발사례와 이를 활용한 의료서비스 기술을 공유하고, 국산 의료기기의 효율적인 공동개발을 도모하는 소통의 장이 마련된다.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 원장 이기섭)은 21일 일산 국립암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의료기기 수요자인 병원현장 임상의사들의 기기 개발 사례 및 현황 등을 공유하는 ‘제3회 의료기기 상생협력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EIT와 의료기기 상생포럼, 국립암셈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는 의료기기 산·학·연 및 병원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하여 병원 현장 및 임상의사들의 새로운 아이디어로 시작한 기기 개발 사례와 의견을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국립암센터 소속 임상의료진의 진단 및 광학기기, 수술기기 개발, 중개적 치료기기 개발, 로봇 및 제어기기 활용사례 및 신제품 개발 등에 대한 정보 및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의료현장의 아이디어를 통해 개발된 영상장비와 미세 의료용 수술기구 등 의료기기 시제품 전시도 함께 이루어져 국산의료기기 개발 및 개선사항 등에 관한 자유로운 논의도 진행될 계획이다.

KEIT 이기섭 원장은 “국내 의료기기분야의 문제를 해결하고 효율적 공동개발 체계를 수립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임상 의료진의 의료기기 개발 및 활용사례를 공개하고 있다”며 “이러한 상생협력 세미나를 통해 미래를 선도하기 위한 기술개발 방향 설정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의료기기 상생포럼에 대한 의의를 설명했다.

또한 KEIT 의료기기 허영 PD는 “의료기기 상생포럼은 산·학·연·병원 등 각계 전문가들이 모여 의료 현장의 수요를 전달하고 의료기기 분야별로 글로벌 경쟁력 확보와 R&D 성공을 위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공동 연구개발방향을 논의하며 이를 R&D 전략 수립이나 과제기획에 반영하기 위한 자리”라고 말했다.

한편 차기 ‘제4회 의료기기 상생협력 세미나’는 비수도권인 영남대학교병원에서 오는 11월 7일에 열릴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