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 피부, 모찌 피부 유지할 수 있는 피부케어법

환절기, 가을철 피부의 최대 화제는 촉촉한 피부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다. 기온과 습도가 낮아지면서 찬 기운으로 피부가 거칠어지고 탄력을 잃기 쉽기 때문이다. 입술이 트기 시작하고 손을 씻기만 하면 건조해지기 시작하는 요즘,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하는 습관을 길러 피부를 보호해야 한다. 일상생활에서도 꿀 피부, 모찌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피부 케어 방법을 알아보았다.

# 페이스 오일을 사용한 피부 보습 방법

 
 
‘겟잇 뷰티’ 황우슬혜의 물광 피부 비결! 세안 후 3초 오일 보습 방법으로 윤기 나는 피부 연출을 만들어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 바비브라운의 ‘엑스트라 페이스 오일’은 건조한 피부에 보습을 더해주는 페이스 오일이다. 에센스 다음 단계에 사용하면 건조한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켜 주고, 모이스춰라이저 대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 틈틈이 수분 보충하기

 
 
씨트리의 ‘메이플 워터 리프레쉬 미스트’는 메이플 워터(고로쇠수액)가 95%이상 함유되어 건조한 피부에 빠르게 수분을 공급하며, 지치고 예민한 피부를 위한 위치하젤과 마치현이 빠르게 진정시켜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가꾸어준다. 특히, 이 제품에 함유되어 있는 메이플 워터(고로쇠수액)은 일반 정제수보다 5배 이상의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까칠해지기 쉬운 환절기에도 피부를 매끄럽게 가꾸어준다.

# 천연 팩 + 과일 섭취

 
 
수확의 계절인 가을에는 주변에서 영양분이 가득한 과일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여성의 과일이라고 불리는 석류에는 에스트로겐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주름 예방과 탄력에 좋다. 또한 풍부한 미네랄과 비타민 등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투명하고 생기 있게 가꾸어 준다. 사과 역시 사과산, 비타민, 당분 등 풍부한 영양분으로 피부의 탄력뿐 아니라 거칠어진 피부를 매끄럽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먹는 것 이상으로 천연으로 만든 팩을 하는 것도 수분 공급에 탁월하다. 건성 피부에는 보습 효과가 좋은 바나나팩, 중성 피부에는 피부 탄력에 효과적인 살구팩, 지성 피부에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는 당근팩을 추천한다.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스스로에게 잘 맞는 제품과 방법이 필요하다. 또 피부를 맑고 투명하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마인드와 웃음이 필요하다. 항상 즐거운 마음으로 우리의 피부를 가꿔 올 가을에는 더 아름다워지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