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수미인, 홍콩‘비타푸드 아시아’에서 큰 관심

 
 
지난 9월5일부터 9월7일까지 홍콩 월드 아시아 엑스포 전시관에서 개최된 건강기능식품박람회 ‘비타푸드 아시아(2012 Vitafoods Asia)’에서 한국화장품(대표이사 이용준)의 여성 전용 건강기능식품 ‘수미인’이 해외 바이어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전세계 200여개 제약 회사와 건강기능식품회사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이번 박람회에서 한국화장품 수미인이 백수오, 당귀, 속단 등 우리나라 전통 한약재를 농축, 건조해 만든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을 한국관에 출품해 큰 관심을 얻은 것.

한국화장품의 ‘수미인’은 갱년기 여성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뷰트리 제품으로 2007년 9월 방판 유통을 통해 출시되어 올해 5주년을 맞는다. 지난 5년간 누적 판매수량 8만개 이상, 누적 판매 금액 115억원을 기록 중이며 한국화장품은 출시 5주년 이벤트로 정품 22.5일분을 추가한 특별기획세트(총 67.5일분)를 8월에 출시하여 현재까지 8000세트 이상을 판매하기도 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수미인의 판매회사인 한국화장품과 개발회사인 내츄럴엔도텍이 함께 박람회장 전시부스로 참가했으며 행사 기간 내내 원료 및 제품 상담을 진행했으며 다양한 주제의 전문 세미나와 토론회를 통해 아시아 주요 국가들에게 제품을 홍보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수미인은 박람회가 열린 3일 동안 홍콩 등 현지 바이어는 물론 미국, 인도, 태국 등 여러 나라에서 온 바이어들로부터 지속적인 상담을 진행, 가시적인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이와 관련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을 개발한 회사인 내츄럴엔도텍 배상윤 마케팅본부장은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이 한국과 미국에서의 임상 실험 결과를 바탕으로 미국 FDA로부터 건강기능신소재로 승인 받고, 캐나다 식약청으로부터 제품 허가를 받은 것에 대해 바이어들이 높은 관심과 신뢰를 보여줬다”고 설명했다.

한편 비타푸드 아시아는 아시아 전역에서 건강기능식품과 기능성 음료 시장이 급성장하는 것에 발맞춰 2011년부터 홍콩에서 개최되고 있는 아시아 최대의 건강기능식품박람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