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시간에 예뻐지는 쁘띠성형, 헤어스타일이나 메이크업으로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계절, 가을이 돌아왔다. 가을은 남성의 계절이라고 하지만 여성들도 가을을 탄다. 여성들은 옷장 속에 고이 걸어두었던 바바리 코트와 스카프를 꺼내 들 생각에 가슴이 설레고 또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올해가 가기 전에 이성친구를 하나 사귀었으면 하는 생각을 부쩍 하게 된다.

하지만 취업을 준비 중이거나 결혼을 앞둔 여성들에게 가을의 낭만은 남의 이야기이다. 기업들의 하반기 공채를 노리는 취업 준비생들은 최대한 돋보이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을 위해 공을 들이고 시간을 투자한다. 또한 최근에는 과거와 달리 면접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좋은 인상까지 겸비해야 하기 때문에 외모 관리도 하나의 ‘취업 스펙’이 되어 더욱 바빠졌다. 결혼을 앞둔 신부들도 바쁘긴 마찬가지다. 혼수부터 새로운 보금자리 마련, 상견례 등 여러 가지 준비를 하다 보면 몇 달은 주말 없이 지내야 한다. 그러다 보면 가장 아름다워야 할 신부가 정작 자신의 외모에는 신경을 쓸 시간이 부족할 수 있다.

이렇게 시간에 쫓기는 취업 준비생들과 예비 신부들이 짧은 시간에 몰라보게 외모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 ‘이브아르’ 필러로 단시간에 예뻐지자

쁘띠성형은 효과가 빠르고 후유증이 거의 없어 단시간에 외모를 업그레이드하기에 좋다. 그 중 필러 시술이 가장 많이 시행되고 있는데 필러는 10분 이내의 시술로 매부리코는 곧게, 움푹 패인 볼은 통통하게, 꺼진 이마는 볼록하게 하는 등 얼굴의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히알루론산 필러는 시술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곧바로 녹일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종류의 필러 중 가장 안전하다.

히알루론산 필러의 대표 제품으로 LG생명과학의 ‘이브아르’가 있다. 이브아르는 제품 라인에 따라 ‘이브아르 하이드로, 이브아르 클래식, 이브아르 볼륨’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연예인 물광주사’로도 불리는 이브아르 하이드로는 피부를 맑고 화사하게 개선 해줄 뿐만 아니라 보습 및 탄력강화에도 효과가 있으며 이브아르 볼륨은 콧대와 팔자주름, 이마 등 얼굴의 볼륨을 높이는데 주로 사용된다.

샘스킨 성형외과의 홍기웅 원장은 “필러는 짧은 시간 내 수술 못지 않은 효과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취업이나 결혼을 앞둔 여성들 사이에서 필러에 대한 관심과 시술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수술은 많은 비용과 회복기간이 길어 부담이 있으나 필러는 회복기간이 짧고 간단한 시술을 통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줄 수 있으므로 수술을 대체 할 수 있는 방법으로 각광 받고 있다”고 말했다.

# 나에게 어울리는 헤어스타일로 장점을 살리자

취업 준비생이나 신부에게 올바른 헤어스타일의 선택은 매우 중요하다. 자신에게 적합한 헤어스타일은 얼굴의 장점을 살려줄 뿐만 아니라 인상까지도 좌우한다.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여성의 헤어스타일은 단발머리이다. 긴 머리라면 길게 늘어뜨리는 것보다 뒤로 정갈하게 묶는 포니테일로 마무리를 하는 것이 좋다.

전통적으로 신부들이 가장 많이 하는 스타일은 업스타일이다. 업스타일은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면서 동시에 누구나 무리 없이 소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분위기를 바꿔 로맨틱한 분위기의 신부가 되고 싶다면 포니테일 헤어가 좋다. 헤어 전체에 웨이브를 주고 뒤로 반을 살짝 묶어주면 내추럴하고 로맨틱한 연출이 가능하다. 여기에 플라워 코사지를 달아 포인트를 주면 더욱 사랑스러운 헤어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 ‘취업 준비생은 지적으로, 신부는 사랑스럽게~’ 메이크업 제안

메이크업만 잘해도 얼마든지 다른 분위기로 표현이 가능하다. 김청경 퍼포머의 김정현 원장은 “면접에 차분하고 지적인 모습을 연출하고 싶다면 브라운, 베이지, 카키 등의 색조를 사용하면 좋다. 특히 브라운색 아이섀도와 베이지색 립스틱을 바르면 차분하고 지적인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최근에는 몇 년 전부터 과하지 않은 내추럴한 신부 메이크업이 유행이다. 피부톤은 맑고 투명하게 하고 깊이 있는 아이메이크업으로 눈매를 강조하고 여기에 핑크나 오랜지색 립스틱으로 마무리를 하면 사랑스러운 신부로 연출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