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렌징부터 스페셜케어까지, 남성 피부도 이제는 안티에이징 시대!

건조하고 찬바람 부는 계절 가을, 남성 피부에도 안티에이징이 필요한 때다.

남성 피부는 남성호르몬인 안드로겐의 영향으로 여성보다 피지량은 많지만 수분 함유량이 적어 건조한 가을이 되면 여성 피부 보다 더욱 메마르고 윤기 없어진다. 또한, 여성 피부 보다 표피가 두꺼워 각질층도 쉽게 형성된다. 즉, 가을이 시작되면 남성 피부 노화가 더욱 가속화되어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특히, 잦은 음주나 흡연 등 건강하지 않은 생활습관이 있다면 피부 노화는 더욱 가속화 된다. 술을 마시면 체내 흡수된 알코올이 피부 보호 성분을 감소시키고 체내 수분을 증발시켜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하고 이는 곧 잔주름과 기미, 뾰루지의 원인이 된다.

남성 피부 노화의 원인으로는 생활습관, 환경 등 다양한 요인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나이의 영향을 무시할 수 없다. 젊은 시절 팽팽하고 윤기 흐르던 피부는 점차 나이 들면서 주름지고, 거칠어지며 건조해진다. 검버섯이나 검은 얼룩 같은 점들이 생기면서 피부톤은 칙칙해지고, 탄력을 잃어간다.

이렇듯 안티에이징 케어는 이제 더 이상 여성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남성들도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를 위해 안티에이징 케어는 필수적인 것. 수많은 남성 브랜드에서 남성 전용 안티에이징 신제품을 출시하는 것도 이러한 움직임을 반영한 것이라 할 수 있다.

남성 안티에이징 첫번째, ‘저자극 스크럽 클렌징’
피부는 일반적으로 28~30일, 약 한 달 주기로 자연스러운 세포 재생과 묵은 각질이 떨어지는 자정작용을 한다. 그러나 잦은 음주와 흡연, 생활 속 피로로 스트레스가 심해지면 피부 세포 주기 리듬이 깨지면서 각질이 떨어지지 않은 채 피부에 쌓이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일주일에 1~2회 정도는 스크럽 기능이 있는 세안제를 사용하여 꾸준히 각질을 관리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에브리맨잭 ‘페이스 스크럽 시그니쳐 민트’는 부드러운 사용감과 스크럽 기능이 조합되어 모공 속 노폐물과 피부에 축적된 각질을 깨끗이 제거하여 매끈한 피부로 관리해 주는 페이스 스크럽 제품이다. 코코넛에서 추출한 순수 천연의 자극 없는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며, 해조류인 록샘파이어 추출물, 카라기난 추출물, 알란토인 등의 유익한 성분이 스크럽은 물론 피부 건조를 예방한다. 프로 비타민 B5, 비타민E, 글리세린 성분이 피부 진정 효과를 부여한다.

DTRT ‘데일리 스크럽 폼’은 풍부하고 크리미한 거품의 딥 클렌징 폼 제품이다. 미세한 각질 제거 알갱이와 블루 캡슐이 피부의 노페물과 각질을 깨끗이 씻어내 보다 화사하고 매끈해 보이는 피부로 가꾸어 준다. 세안 후에도 DTRT만의 ‘워터 키핑 시스템’으로 수분과 미네랄을 충전하고 세안 후에도 보습의 롱 래스팅 효과를 부여한다.

키엘 옴므 ‘훼이셜 퓨얼 에너자이징 스크럽’은 카페인과 멘톨 성분을 함유 돼 있어 상쾌한 느낌으로 세안할 수 있는 제품이다. 미세한 살구 씨 입자가 묵은 각질과 블랙 헤드를 깨끗이 제거해주며, 동시에 보습효과도 준다.

남성 안티에이징 두번째, ‘촉촉한 보습 케어’
스크럽 세안이 끝나면 보습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남성 피부는 여성 피부보다 수분 함유량이 적어 쉽게 건조해지고 거칠어지기 쉽다. 건조해진 피부는 각종 자극에 민감하게 반응해 노화를 촉진하므로 항상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스뮴 ‘멀티 비타민 아쿠아 젤’은 보습은 물론 피지 분비 조절과 안색 개선 효과를 부여하는 젤 타입 모이스춰라이저 제품이다. 오일 프리로 끈적이지 않고 토너와 로션, 에센스 기능을 결합한 올인원 제품으로 사용이 간편하다. 고순도 알로에베라와 위치헤이즐이 각종 피부 트러블을 근원적으로 차단하고 보습과 진정을 도와주며, 다양한 멀티 비타민(비타민A, C, E 등)이 각종 스트레스와 공해에 노출된 남성 피부를 활력 있게 관리해 준다.

랩시리즈 ‘맥스 LS 라이트 모이스춰 로션’은 시르투인(Sirtuin)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한 에이지-레스 복합체가 피부 손상의 징후를 개선 및 예방해 주는 고보습 안티에이징 제품이다. 진정 성분이 자극 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가꿔주며 마이크로 스웨이드 텍스처가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고,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하루 종일 촉촉하게 유지해 준다

숨37 ‘시크릿 포맨 프로그래밍 에센스’는 80여 가지 식물의 발효 성분이 면도와 흡연, 음주로 인한 남성의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진정시켜 주는 제품이다. 천연 발효성분인 ‘시토시스’를 포함시켜 피부 톤을 밝고 부드럽게 바꿔주는 효과가 있다. 유산균 발효 성분인 펩티드는 면도 후 손상된 피부의 감염을 억제해 피부 트러블을 예방한다.

남성 안티에이징 세번째, ‘주름방지 전용 제품으로 스페셜 케어’
25세 이상의 남성이라면 스크럽 세안과 보습 외에 주름 방지 전용 제품을 함께 사용해 더욱 특별한 관리를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25세 전후로 얼굴에 잔주름이 생기고, 특히 35세 이후의 중년 남성은 주름이 눈에 띄고 깊어지기 때문이다.

 
 

에브리맨잭 ‘아이 크림 에이지 디파잉’은 국제 특허를 받은 HALOXYL™ 포뮬러가 채택된 눈가 전용 제품이다. 각종 멀티 비타민과 크리신, 펩타이드 성분, 녹차, 알로에, 선인장 추출물이 활력을 잃은 눈가에 에너지를 채워주고 눈가에 나타나는 다양한 노화의 적신호를 효과적으로 차단해 준다. 모든 피부에 적합한 제품으로 개발되어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오스뮴 ‘아이 젤’은 유기농 오이, 옥시즌 알로에, 아이 브라이트 성분이 눈가에 풍부한 산소를 공급해 보습은 물론 눈가 붓기와 다크서클 완화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눈 주변을 항상 촉촉하게 유지시키고 잔주름과 미세 라인을 부드럽게 관리하며, 눈가 피로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오휘 ‘오휘 포맨 얼티밋 안티에이징 세럼’은 거칠고 칙칙한 피부, 탄력이 저하된 피부를 위한 에센스다. 미백과 주름 개선의 이중 기능성 제품으로 남성의 피부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 주는 제품이다. 이집트에서 ‘만병통치약’으로 불리던 향신료 ‘블랙 커민’을 함유해 수분과 유분의 균형을 잡고 최적의 피부 상태를 유지하는 효과가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