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질제거와 보습 위한 스크럽과 수분팩, 마스크팩, 선블록 등 종류 다양

 
 
아침저녁으로 서늘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쌀겨를 활용한 제품들이 환절기 피부관리를 돕는 아이템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쌀겨는 비타민A, 비타민E, 미네랄 등을 함유해 미백은 물론 특히 보습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이를 활용한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같은 제품들은 스크럽과 팩, 비누, 선블록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고 있으며 가을철 건조한 바람과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최근 마몽드가 출시한 ‘쌀겨폼 앤 스크럽’은 클렌징과 각질제거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쌀겨를 미세한 파우더로 가공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 했다. 평소에는 일반 클렌징 제품처럼 거품을 내 세안을 하고 일주일에 한 번씩은 물기가 남아있는 얼굴에 스크럽 해주면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스킨푸드의 ‘라이스 마스크’는 워시오프(wash off)타입의 수분팩으로 쌀을 갈아 놓은 듯 한 질감이 특징이다. 쌀 추출물을 함유해 보습은 물론 미백에도 효과가 있으며 세안 후 물기를 닦아내고 마사지한 뒤 씻어내면 된다.

 
 
마사지와 세안을 반복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일회용 마스크팩을 이용해 간편하게 보습효과를 줄 수 있다. 콜라겐과 홍삼, 알로에 등 다양한 종류의 마스크팩을 선보이고 있는 더말코리아의 ‘쌀겨 콜라겐 에센스 마스크’는 피부 보습과 청정, 진정에 효과가 있다. 에센스의 용량을 23g으로 보강했으며 부담없는 가격대를 유지해 지속적인 피부 관리가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매일 세안 시 사용하는 비누도 쌀겨를 활용한 제품이 있다. CJ LION의 ‘인조이 유어 라이스데이 비누’는 쌀 추출물인 라이스 브랜(쌀겨) 오일과 함께 한방성분이 들어있는 세안용 비누다. 순 식물성 세정성분을 사용해 자극이 없고 세안 후에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자연에서 발효시킨 유기농 쌀겨를 주원료로 한 해피브랜의 ‘미앤고운’은 쌀겨의 효능을 극대화한 제품 라인이다. ‘미앤고운 썬크림(SPF50 PA+++)’은 쌀겨 성분이 자외선에 의한 수분 손실을 최소화해 당김없이 편안한 피부 상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높은 자외선 수치를 유지하면서도 유기농 쌀겨를 이용해 자극적이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