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담당자 66.1% ‘외모가 채용평가에 영향을 미친다’고 응답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가 임박한 가운데, 지난 8월 온라인 취업 포털사이트 사람인이 기업 인사담당자 77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채용과 외모 상관관계’에 대한 설문에서 흥미로운 통계가 나왔다. 66.1%의 기업이 ‘외모가 채용평가에 영향을 미친다’라는 응답을 한 것.

또한 이 응답자 중 84.2%는 면접대상자의 ‘인상’이 가장 많은 영향을 끼친다고 답했다. 이제 면접에서 높은 점수를 받기 위해서는 외국어 능력시험 등급, 자격증, 봉사활동, 인턴쉽 등의 경력 외에도 '좋은 인상'이 필수항목으로 자리 잡은 것이다.

하지만 바쁜 취업준비자들이 회복기간이 긴 성형수술을 받거나 따로 시간을 할애해야 하는 이미지컨설팅 교육을 받는 것은 현실적으로 무리가 있다. 또한 고가의 비용 지출도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

높은 취업의 장벽에서 면접 준비에 여념이 없는 취업준비자들이 면접관에게 긍정적인 인상을 심어주어 ‘호감인재’가 될 수 있도록 돕는 간편하면서도 효과적인 이미지관리 방법을 소개한다.

#Just 10minutes, 얼굴선 교정으로 호감 인상 어필

 
 
외모에 콤플렉스가 있는 취업준비자라면 면접일이 다가올수록 큰 부담감을 느끼게 된다. 이마나 콧대, 광대 등 얼굴선을 정리해 세련되고 부드럽게 다듬어 주는 것만으로도 호감형 인상으로 바뀔 수 있는데 안전하면서도 간편한 방법으로 필러 시술이 있다. 이중에서도 히알루론산 필러는 시술 후 자국이나 멍, 붓기 등이 거의 없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므로 면접일을 목전에 둔 취업준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대웅제약 관계사 디엔컴퍼니의 히알루론산 필러 '퍼펙타'는 히알루론산 입자를 3각형 구도로 결합시키고 그 안에 수분을 채운 ‘물풍선’ 형태를 유지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입체감 있고 또렷한 얼굴선을 만드는 데 탁월하다. 또한 특허받은 e-BRID 기술로 히알루론산 변형률을 1% 미만으로 최소화하여 인체에 안전하며 뛰어난 지속력을 자랑한다.

특히 ‘퍼펙타’는 입자가 서로 엉키지 않아 필러 주입 시 주사바늘을 부드럽게 통과하기 때문에 의사나 시술 받는 이가 원하는 라인을 구현할 수 있어 효과적으로 호감형 인상을 만들 수 있다.

#잡티 없이 맑은 피부로 건강미 과시

 
 
미국 라이스대학 심리학과의 미키 헤블 교수는 ‘면접자의 얼굴에 흉터나 반점, 사마귀, 주근깨 등이 있으면 취업 면접에서 낮은 점수를 받을 가능성이 크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자칫 간과하기 쉬운 얼굴의 잡티가 면접의 성패를 좌우할 수 있다는 것이다.

더페이스샵의 ‘페이스잇 래디언스 컨실러 듀얼베일’은 잡티 커버에 탁월하며 리퀴드와 스틱 타입이 함께 있어 두가지 연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촉촉한 리퀴드 타입의 컨실러는 넓은 부위의 피부 잡티를 자연스럽게 커버해주고 반대편에 있는 스틱 타입의 컨실러는 여드름 자국 등 스팟 부위를 커버해 화사하고 깨끗한 피부로 연출해준다.

#광범위한 트러블은 근본적인 시술 후 빠른 복구 필수

 
 
화장으로도 가려지지 않는 광범위한 피부트러블이나 칙칙한 피부를 갖고 있다면 피부과 시술을 통해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한 후 철저한 애프터케어로 조속히 피부를 개선하는 것이 좋다.

이와 관련한 대표적인 피부과 시술은 레이저로 인위적인 상처를 줘서 피부를 재생을 유도하는 프락셀, IPL, 필링 등의 시술이나 여드름을 압출하는 시술. 그러나 이러한 시술은 피부 표면에 상처가 생기기 때문에 빠른 케어를 통한 피부 복구가 필수적이다.

피부과 시술 후 간편한 애프터 케어 브랜드로 입소문 난 코스메슈티컬 화장품 ‘이지듀’의 ‘EGF 리페어 컨트롤’은 피부 세포 재생성분인 EGF를 포함하여 시술 후 자극받은 피부를 즉각적으로 개선시키는 데에 효과적이다.

EGF(Epidermal Growth Factor)는 체내에서 생성되어 우리 피부의 세포를 성장시켜주는 인자로 피부 재생과 탄력개선에 탁월한데, 특히 ‘EGF 리페어 컨트롤’에는 식약청 화장품 기준 EGF 함량 최대용량인 10000ng/ml가 들어 국내 최대 함량을 자랑한다. 또한 세계 최초로 의약품화에 성공한 EGF인 ‘DW EGF’를 사용하여 농도와 순도가 높고 활성이 높아 효과적이다.

#자신감 있는 미소를 위한 셀프 치아미백

 
 
커피, 담배, 콜라 등의 섭취로 변색된 치아는 자칫 청결하지 못한 이미지를 주기 쉽다. 기능성 뷰티케어 전문업체 유핏은 붙이는 치아미백제 ‘루미니에스’를 판매하고 있다. 미국 특허 등록된 제품으로 한국인 치아에 맞게 설계되어 치아에 지속적이고 일정한 약물 작용이 일어나므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치과에서 사용하는 검증된 화이트닝 성분을 사용하여 치아 표면 뿐만 아니라 치아에 착색된 요인까지 깨끗하게 해준다. 윗니와 아랫니용 투명필름을 치아에 1시간 이상, 하루에 1회씩 7일 동안 부착하면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취업준비로 거칠어진 피부는 팩으로 마무리

 
 
면접 당일 푸석푸석한 피부에 화장조차 잘 먹지 않는다면 하루의 기분을 망치기 쉽다. 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마스크팩이 제격이다.

‘크리니크 모이스춰 써지 페이셜 시트 마스크’는 집중 보습과 진정 기능을 가진 마스크 팩으로 취업 준비 때문에 거칠어지고 지친 피부를 다독이는데 적합한 제품이다. 크리니크의 베스트 셀링 수분 크림인 모이스춰 써지크림이 1/2이나 함유되어 있으며 면 소재의 시트 마스크로 수분 에센스를 침투시켜 끈적임 없이 피부의 천연 보습막을 만들어 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