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2D화면의 영화에서 1990년대 3D라는 입체 영화가 제작되어 화제가 되었다가 얼마 전부터 4D영화관이 만들어져 입체감을 넘어 시, 공간을 초월한 4차원의 생생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차원으로 발전되었다.

에스테틱을 찾는 고객들의 니즈도 변화되고 발전되어 왔다. 예전에는 ‘피부관리’와 '경락'이라는 2D차원의 관리가 대세였다면 동안의 얼굴형과 늘씬한 몸매의 바른체형을 원하는 3D의 차원으로 니즈가 변화되어 왔으며, 앞으로는 4D의 차원인 건강한 삶과 행복한 미래를 위한 휴식의 장으로 에스테틱을 찾는 고객들이 점차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동안 얼굴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치가 커지면서 최근 몇 년 사이에 성형수술은 물론이고 성형시술이 붐이 되면서 대중화를 넘어 국제화가 되기 시작했고 급기야는 의료계에 한류열풍이 불기 시작했다.

의료계의 한류열풍으로 최근 중국의 한국행 관광상품 중 ‘성형관광‘이라는 코스가 생길만큼
성형수술을 목적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수가 점차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큰 시장이나 유명 백화점에서 얼굴에 붕대를 감은 채 쇼핑을 하는 외국인들이 눈에 자주 띄는 것만 봐도 한국행 성형관광의 붐을 실감할 수 있다.

이처럼 한국의 성형기술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게 된 이유는 한국인들의 섬세한 손기술 덕분도 있지만 ‘성형천국’이라고 불릴 만큼 대중화 되어온 한국인들의 성형문화가 일조를 했다고 생각한다.

성형으로 단점을 보완하여 아름다운 외모와 자신감을 얻기도 하지만 예뻐지려다 낭패를 보는 부작용의 사례도 종종 보도화 되고 있다. 

필자가 운영하는 숍에도 유방 확대술과 코 성형 후 부작용으로 고민하는 고객과 각종 시술의 부작용으로 피부나 얼굴형에 관한 상담을 요청하는 고객들이 상당 수 있다. 올해 초, 얼굴에 지방주사를 맞은 후 지방이 단단하게 굳어지는 ‘석회화 현상’으로 얼굴근육이 울멍줄멍해지고 부종이 점점 커지는 고민을 앉고 방문한 고객이 있었다.

석회화된 지방덩어리와 얼굴의 근육이 따로 돌기 때문에 개선의 효과가 기대한 만큼 나오지 않아 관리시 필자의 마음에 100% 충족되지는 않았지만 얼굴과 연관된 주변 환경을 개선시켜 주니 전체적인 얼굴의 크기가 작아져 고객은 만족해하고 있는 상태다.

물리적인 힘으로 해결하기 힘든 큰 사각턱이나 심한 콤플렉스를 느낄 만큼의 문제가 있는 이목구비를 가진 경우라면, 성형수술을 통해서라도 그 사람의 인생에 변화와 활력을 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단기간에 큰 변화를 얻으려는 마음 때문에 위험한 성형수술이나 시술을 너무나도 쉽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다. 수술이나 시술을 쉽게 선택하다 보니 부작용도 많아 혹을 떼려다 혹을 붙이고 고민하는 사례들을 현장에서 자주 접하게 된다.

자신의 결점을 보완해 자신감을 얻게 되는 것은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일이겠지만 동안에 대한 순수한 열망이 지나쳐 외모지상주의로 성형중독이 되가는 모습을 지켜 볼 때면 안타까운 마음이 들기도 한다.

비수술의 방법으로도 자로 잰 듯한 조각과 같은 아름다움은 아니지만 자연스럽고 순수한 모습의 ‘3D형 동안’을 만들 수 있으며, 근본개선을 통해 내면에서부터 풍기는 향기와 미소가 아름다운 ‘4D형 동안’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글_송양숙
메디컬스파 스토리W 전문점 ‘퀸즈시크릿’ 여의도점을 운영 중이다. KBS별관 근처에 위치한 퀸즈시크릿은 피부, 웨딩, 비만, 체형관리 전문숍이며, ‘근본개선을 통한 건강한 미인 만들기’를 모토로 여의도 내 직장여성들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케어하고 있다. 수술 없이 작고 예쁜 동안만들기 전문가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