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습 기능 더한 제품으로 하루 종일 촉촉하게

 
 
아침, 저녁으로 쌀쌀해져 가을이 성큼 다가왔음을 느낄 수 있는 이맘때면 건조해서 생기는 피부고민들이 하나씩 나타나기 마련이다. 보습에 좋은 스킨케어 제품과 팩 등을 사용해 집중 관리하는 소비자가 급격히 늘어나는 것도 이 시기.

하지만 이러한 관리 후에도 메이크업만 하면 피부가 다시 푸석푸석해 보이고 몇 시간 이후부터는 당기는 느낌이 드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유는 바로 피지 조절에 초점을 맞춘 메이크업 제품들 때문.

대부분의 메이크업 제품에는 보습보다는 오랜 시간 메이크업을 유지하기 위해 다공성 파우더나 세범 성분 등을 함유해 피지 조절에 초점을 맞춘 제품일 가능성이 높다. 반면 가을에는 피지 분비가 줄어들기 때문에 이보다는 보습에 좀 더 초점을 맞춘 제품들이 필요한 것. 따라서 화장품 브랜드에서는 가을을 맞아 보습에 초점을 맞춘 보습 메이크업 제품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올 가을 촉촉한 피부를 하루 종일 유지시켜줄 수 있는 보습 메이크업 제품을 소개한다.

# 눈가와 입술도 촉촉하게, 보습 기능을 더한 색조 아이템

얼굴 중에서도 눈가와 입술은 다른 부위에 비해 쉽게 건조해지는 부위이다. 하지만 색조 제품은 그동안 발색을 중시했기 때문에 보습을 놓치는 경우가 많았다. 특히 각질이 도드라지기 쉬운 입술은 특별히 보습에 신경 써 각질은 잠재우고 촉촉함을 지속적으로 부여해줄 수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더샘의 ‘샘물 틴트’는 틴트 특유의 건조하다는 단점을 보완하고 발색력은 유지시킨 촉촉한 아쿠아 및 젤리펄 타입 틴트 제품이다. 미네랄이 풍부하고 깨끗한 강원도 원주의 샘물이 함유된 자작나무 수액이 입술에 촉촉함과 시원한 사용감을 부여하며 젤리펄의 경우 은은한 펄감까지 함유되어 좀더 반짝이고 볼륨감있는 입술을 연출해준다. 특히 발색이 오래 지속되는 틴트와 촉촉한 립글로즈의 장점을 하나로 합친 제품으로 출시하자마자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RMK의 ‘W 이레지스터블 립스’는 피지선이 없어 건조함을 쉽게 느끼는 입술에 ‘실크 에센스’를 배합, 보습은 물론 영양까지 전달하는 립스틱이다. 특히 ‘글로스 업 오일’, ‘워터 크리미 오일’ 성분을 추가해 보습력은 물론 촉촉한 광택감을 부여해준다. 립스틱 외측은 선명한 발색을 도와주며 내측은 부드러운 윤기를 부여해주도록 되어있어 보다 선명하고 투명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시슬리의 ‘휘또 옹브르 에끌라’는 천연 보습인자가 함유되어 눈가 피부에 촉촉함을 부여하면서도 화려하게 빛나는 컬러를 표현해주는 스킨케어 기능의 트리트먼트 아이섀도이다. 코팅처리 된 파우더 입자들이 선명하고 번짐없는 컬러를 선사하며 엄선된 식물 추출물들이 함유되어 눈가를 부드럽고 윤기있게 표현해준다.

# 스킨케어 기능까지 겸비한 베이스 메이크업 아이템

 
 
소망화장품의 ‘다나한 룩 워터풀 에센스 프라이머’는 촉촉한 발림으로 모공과 미세한 주름을 채워 매끈한 피부결로 만들어주는 프라이머 제품이다. 자신의 무게 보다 수십배 이상의 수분을 끌어당기는 보습 성분 히아루론산이 피부의 수분 보유력을 높여주어 오랜 시간 촉촉한 물빛 피부로 유지시켜 주고, 답답하고 무거운 사용감 대신 가볍고 투명한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여, 건조한 피부의 각질을 잠재워 들뜸 없이 매끈한 메이크업을 완성해 준다.

 
 
루나솔의 ‘스킨 모델링 워터 크림 파운데이션’은 60%의 수분을 함유한 초고보습 파운데이션이다. 워터 키핑 처방으로 수분을 공급하는 동시에 오랫동안 지속시켜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 또한 아쿠아세린, 히알루론산 등 미용액 성분을 다량 함유해 베이스 메이크업은 물론 스킨케어 효과까지 부여한다.

 
 
차앤박화장품의 ‘미네랄 B.B.B 퍼-팩트’는 ‘미네랄 콤플렉스’가 함유되어 오랜시간 피부에 촉촉하게 밀착되며 우수한 커버력을 지닌 밤타입의 팩트다. 특히 자외선 차단(SPF42, PA++), 미백, 주름개선의 3중 기능성뿐 아니라 스킨케어 기능까지 피부가 건조해지고 각질이 많이 생기는 환절기에 더욱 사용하기 좋다. 주요 성분으로는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 수분 보유력을 유지시켜주는 ‘미네랄 콤플렉스’와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주어 건강을 유지시켜주는 ‘식물 성장 에너지 Eternal P’가 함유되어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꾸어준다.

 
 
메이크업 후 추가적으로 보습을 부여해줄 수 있는 아이템도 인기다.

더샘의 ‘모이스처 퍼펙션 메이크업 픽서 미스트’는 메이크업 후에도 피부에 수분을 부여할 수 있는 제품으로 메이크업을 고정시켜주는 픽서 기능까지 겸비해 메이크업이 흐트러지는 것을 방지해준다. 특히 미네랄이 풍부하고 청정하여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고품질 울릉도 ‘해양심층수’가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며 ‘옥시젠 콤플렉스’가 피부 장벽 강화시켜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