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숙에스테틱 강인숙 원장

"사각턱이 고민이세요?”

여성 최고의 로망인 말을 꼽는다면 “예쁘시네요” “동안이시네요” “고우시네요” 라는 표현일 것이다. 외모가 경쟁력인 이 시대에 ‘외모 지상주의’라는 말은 이미 익숙해진 단어다.

3초에 인상을 좌우하고 마음이 표출되는 곳이 바로 ‘얼굴’이다. 다른 곳은 옷으로 감출 수 있지만 얼굴은 나의 내면까지 보여 준다. 날씬한 사람과 뚱뚱한 사람의 기전이 각각 틀리듯 각자 부모님으로부터 받은 나의 얼굴형이 있다.

얼굴형이 V라인이 아닌 사각턱이라면 완만하며 부드러운 턱선을 원하게 된다. 사각턱은 강한 인상으로 보일수도 있기 때문이다. 사각턱은 리더십이 있고 말년에 돈복이 있다. 턱은 말년노년 운세를 나타내는 곳이기 때문이다. 사각턱은 ‘강직하며 주위에 신뢰를 얻을 수 있다’는 관상학적으로 장점 있는 얼굴형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여성들은 ‘강한 느낌의 사각턱보다는 부드러운 V라인’이 되고 싶어 한다.
여자들의 로망인 V라인 얼굴은 이 시대가 원하는 얼굴형임에는 틀림없다. 사각턱을 부드럽고 완만하게 하기위해서는 우선 몸을 다스려야 한다. 눈에 비치는 사각턱은 결과인 것으로 사각턱의 원인인 얼굴의 포인트 부분과 몸의 연관된 부분을 다스려야한다.

그렇다면 사각턱과 연관된 부분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자.

 
 

■측두근(관자뼈를 싸고 있는 부채 모양의 근육) 
 축두근 주변을 꼼꼼히 완만하게 한다. 광대가 올라간 쪽 축두근을 먼저 꼼꼼히 관리하도록 해야 한다.

■ 접형골(머리 양쪽에 걸쳐있는 나비 모양의 뼈)
주변 포인트 봉합부분을 깊이 자극하도록 한다.

■ 얼굴 안면 교근(음식물을 씹을 때 작용하는 강력한 근육 중 하나)
교근은 겉표면 근육이 아닌 안으로 깊이 박힌 근육이므로 깊이 자극한다.

■ 이복근(근육의 가운데 힘줄이 있어 힘살이 두 부분으로 나뉜 근육) 
깊이 바닥면을 꼼꼼히 자극하여 이완시킨다.  특히 이복근은 턱의 교근과 함께 붙어있어 꼭 점검해야하는 포인트다.

사각턱과 연관된 주변 골격과 근육을 편안한 관상과 인상이 되도록 얼굴을 관찰하면서 관리해야 한다. 사각턱에서 견갑골을 다스리는 것은 기본이다. 견갑골주변 광배근, 대원근, 전거근의 경직된 부분을 부드럽게 이완시켜야한다.

이때 어깨주변의 근육도 점검하도록 하자. 또한 사각턱에 있어서 골반관리는 필수다. 골반이 정상적으로 움직여야만 골반의 기능과 함께 턱선 관리가 용이하다. 골반의 높낮이 앞뒤변이, 대 퇴직근의 긴장도, 치골근, 치골조면까지 꼼꼼히 살펴보도록 하자.

지금까지 얼굴과 몸에 관련된 사각턱에 대해 나열하였다. 관리 못지않게 스스로 자세와 생활습관도 점검해야한다. 한쪽으로 핸드폰받기, 한쪽 가방메기, 턱을 괴는 습관, 짝다리나 다리꼬지 않기, 껌이나 딱딱한 음식 씹지 않기 등 일상 속에서 잘못된 나의 습관도 꼭 점검 해봐야한다.

특히 옆으로 장시간 누워 취침하는 자세에 주의해야 한다. 옆으로 장시간 누울시, 어깨 관절, 척추, 골반까지 한쪽 전체가 압박을 받게 되어 장기까지도 한쪽으로 치우치게 될 수 있다.

사각턱으로 고민이라면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나의 생활 습관 속에서 사각턱이 되는 원인’을 찾아 고쳐나가는 것도 현명한 방법일 것이다.

건강미인, 피부미인, 균형미인 등 수많은 미인의 잣대 중에서 최고의 미인은 ‘건강미인’이라고 생각한다. 세상에 태어날 때 완벽하게 태어나는 사람은 거의 없다. 타인의 기준이 아닌 나의 기준으로 자신을 아끼고 스스로 만족하는 미의 기준을 가져보았으면 한다.

 
 

글_강인숙
메디스파 스토리W전문점이자 압구정 피부관리실 ‘강인숙에스테틱’을 운영 중이다. 20년 넘게 현장에서 직접 쌓은 임상과 실력, 노하우로 관상 수기요법 얼굴관리, 얼굴 안면비대칭관리, 특히 바른 골반 만들기, 신부관리 등을 중점적으로 하고 있다. 각 개인에 맞춰 뉴로 관리와 근육과 골격의 조화를 통해 건강한 몸과 동안얼굴을 만들기 위해 1:1 직접 책임제 관리를 모토로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