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속이 건조한 ‘환절기 보습 케어의 시작과 끝’

보습은 사계절 내내 여성들의 최대 관심 키워드이다. 특히 가을과 겨울철 보습케어에 각별한 신경을 쓰기 마련. 하지만 정작 피부 속이 더 메말라 있는 것은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이다. 환절기에 제대로 된 피부보습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점차 떨어지는 기온에 피부의 기능이 저하되어 건조함은 물론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이 일어나기 쉽다. 또한 여름 내내 냉방 및 잦은 샤워,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약해진 피부에 더 큰 자극을 가하게 되는 것. 환절기야 말로 여성들이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보습에 더 많이 신경을 써야 할 때이다.

이렇듯 피부 속부터 채워주어야 하는 환절기 보습을 위해서는 단순히 바르는 기초 화장품 뿐 아니라 메이크업, 먹는 것, 주위 환경까지 보습 키워드 안에서 생각해야 한다. 제대로 된 환절기 보습의 시작과 끝의 경계를 알아보자.

진정한 피부 속 보습은 샤워를 하면서부터, 도브 ‘고 후레쉬 너리싱 바디워시’

 
 
보통 보습은 샤워 후 바르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실상은 그렇지 않다. 피부 속부터 신경 써야 하는 환절기 보습 케어는 샤워를 하면서 이미 시작해야 하는 것. 유니레버코리아 도브의 새로워진 ‘고 후레쉬 너리싱 바디워시’는 클렌징과 보습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다.

도브의 독자적인 보디워시 기술인 뉴트리엄 모이스처™(Nutrium Moisture™)가 피부와 수분과 영양이 피부에 쉽게 흡수 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피부의 구성 성분인 스테아릭애씨드를 함유하여, 피부에 자극이 적고 환절기 샤워 시 생길 수 있는 피부의 건조함을 개선시켜 피부를 더욱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민감해진 피부에 보디로션을 바르기가 부담스럽고 귀찮다면 이 제품만으로 상쾌하고 촉촉한 영양보습 샤워가 가능하다.

기초 메이크업 전 미스트로 수분을 잡아두자, 빌리프 ‘에센셜 젤 미스트 블루’

 
 
수분 미스트는 건조한 환절기의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수시로 생각날 때 한 두 번 뿌려주기만 하면 즉각적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편리한 제품이기 때문. 활용도가 다양한 미스트는 특히 환절기에 빛을 더 발하는데, 세안을 하고 나오는 그 짧은 찰나 빼앗기는 수분을 잡아둘 아주 기특한 제품이기 때문이다. 환절기에는 기초 메이크업 전 갓 세안한 얼굴에 수분이 증발하지 않도록 미스트로 한 번 더 잡아주는 단계가 반드시 필요하다.

여태까지 느껴보지 못한 촉촉함을 선사할 ‘빌리프 젤 미스트 블루’는 투명한 점성질의 젤이 스프레이를 통해 미스트로 분사되는 독특한 보습 에센셜 미스트이다. 젤 안에 다량의 수분과 함께 피부에 활력과 영양을 공급하는 산세베리아 추출물을 함유하여 오래도록 피부 보습을 유지시켜 준다. 또한 테스트를 통해 입증된 6시간 보습유지 효과에서 알 수 있듯이 기존 미스트와 달리 피부수분손실을 줄이고 사용 후 건조함이나 피부 당김이 없는 것이 특징.

메이크업을 하면서도 수분보충은 필수, 디올 ‘하이드라 라이프 에센스 인 베이스’

 
 
전날 씻지 않고 그냥 잠들었거나 충분한 보습을 하지 못했다면, 환절기에는 특히 다음 날 아침 메이크업을 할 때 꽤나 고생을 할 것이다. 그럴 때는 디올의 ‘하이드라 라이프 에센스 인 베이스’처럼 수분 에센스 기능이 들어간 메이크업 베이스 제품으로 수분을 급충전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환절기에는 메이크업 전에만 수분케어에 신경을 써야 하는 것이 아니라 메이크업을 하면서도 수분충전은 늘 이루어져야 하는 필수인 셈.

‘하이드라 라이프 라인에서 6월 새롭게 선보인 ‘에센스 인 베이스’는 얼굴에 자연스러운 빛과 부드러운 광택을 선사하며 동시에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제품이다. 피부를 촉촉하고 매끈하게 가꿔주며 피부 깊숙이 트리트먼트 효과를 전해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보습과 안티에이징 효과가 탁월한 에센스로 UVA와 UVB를 차단해주는 필터 기능은 물론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피그먼트를 함유하였다. 메이크업만으로 내 얼굴에 보습을 충전해줄 착한 제품이다.

잠든 순간에도 보습은 충전되어야 한다, 오휘 ‘하이드라 포뮬라 이너 워터’

 
 
잠들기 전 하루 2캡슐씩 복용하는 것으로 자면서 환절기 부족한 수분을 채워주는 기특한 제품이 있다. 바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속부터 보습을 채워주지 않으면 효과가 오래가지 않는 셈. 그런 의미에서 피부를 속부터 근본적으로 촉촉하게 케어 하는 오휘 ‘오휘 하이드라 포뮬라 이너 워터’는 환절기 보습의 마지막 단계이자 다음 날 보습케어의 첫 번째 기초 단계라고 할 수 있다.

‘하이드라 포뮬라 이너 워터’는 무게의 1000배에 달하는 수분을 흡수해 피부를 촉촉하게 탄력 있게 가꾸어주는 고흡수율을 자랑하는 히알루론산과 엘라스틱 펩타이드, 올리브잎 분말, 자작나무수액분말 등이 함유되어 있다. 특히, 고흡수율 히알루론산과 함께 들어있는 올리브잎 분말은 강력한 항산화물질과 엽롭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엘라스틴 펩타이드는 피부 탄력에, 자작나무수액은 피부 영양 공급에 효과적이다. 이렇듯 간편해진 이너뷰티 아이템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어 이제 보습케어에 ‘시간이 없어서’라는 핑계는 더 이상 통하지 않게 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