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 자외선으로부터 두피 보호하기

여름철 뜨거운 태양은 지루성두피염과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다. 강한 자외선은 두피를 자극시켜 모근을 약화시키고 두피노화를 촉진시킨다. 또한 과다한 땀 분비와 습도는 두피질환을 일으키기에 최적의 환경을 만든다. 이러한 이유로 무더운 여름철 휴가가 끝나면 손상된 두피와 부쩍 심해지는 모발 빠짐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 현명한 두피 관리를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두피의 청결! 먼저 샴푸로 두피 속부터 깨끗이 씻어낸 후 보송보송하게 말리는 과정이 필요하다. 과다한 피지분비와 이로 인한 트러블로 두피 속이 예민해져 있는 상태라면 특히나 샴푸의 선택이 중요하다. 휴가철 자외선에 과다하게 노출되거나 해수욕 후 염분을 깨끗이 제거하지 못했을 경우, 염소 소독된 수영장 물에 노출된 경우 두피와 모발에 좋지 못한 영향을 끼치게 된다. 이때 모발의 세정과 두피관리를 위하여 유해한 화학성분이 가득한 샴푸를 사용한다면 역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 쉽고 간편한 두피 마사지법

 
 

심사숙고 끝에 좋은 샴푸를 골랐다면? 두피마사지를 함께 해주면 더욱 튼튼한 두피를 유지할 수 있다. 두피마사지는 두피 속 혈액순환을 촉진해주고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어 두피관리와 탈모예방에 효과적이다. 따로 시간을 내어 두피마사지에 투자하기가 어렵다면, 샴푸를 하며 부드럽게 마사지해보는 것은 어떨까? 손가락 지문이나 두피마사지기를 사용해 마사지해주는 것도 좋다. 단, 심한 자극은 피지선이 자극되어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볍게 시행한다.

 
 

① 손가락을 세워 머리를 두드려 주거나 브러시, 두피마사지기를 이용하여 두피를 가볍게 자극시켜 준다.
② 두피의 양 측면 부위를 손 끝 지문을 이용하여 지그재그로 두피를 가볍게 눌러 자극시켜 준다.
③ 양손을 가볍게 주먹을 쥔 상태로 정수리부터 후두부까지 두피 전체를 아프지 않게 두드려 준다.
④ 다섯 손가락으로 두피 전체를 튕기면서 가볍게 자극시켜 준다. 이때 손톱이 아닌 지문을 이용한다.
⑤ 엄지와 중지 손 끝 지문을 이용하여 두피 전체를 지그시 3~5초 동안 반복하여 눌러준다.
그림과 같이 두피 지압점을 눌러주면 혈액순환을 도와 두피건강에 도움을 준다.

# 몸에 이로운 성분만을 담은 ‘레오놀그렐’

 
 
최근 로하스 열풍이 불면서 유명 천연화장품 브랜드에서도 두피, 모발 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단연 돋보이는 두피, 모발 케어 전문브랜드가 있다. 40여 년 전 프랑스에서 탄생한 레오놀그렐은 전 제품에 실리콘, 파라벤 등 인체에 유해한 각종 성분을 일절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다양한 타입의 두피, 모발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주는 제품구성으로 피부과, 두피관리실에서도 사랑받고 있으며 온라인에서도 입소문이 자자하다.
 

 

도움말=레오놀그렐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