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관련한 다양한 주제의 논문 16건 발표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뷰티보건학과(학과장 윤천성 교수)가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태국 파타야에서 2012년 하계 국제세미나를 열었다.

매년 여름마다 해외에서 진행되는 이 세미나는 석·박사 과정 학생들이 학기 중 연구한 주제 관련 논문을 발표하고 이를 평가받는 자리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미용경영, 헤어미용, 피부미용, 네일미용 분야에서 16건의 논문이 다양한 주제로 발표됐다.  미용경영 측면에서 다룬 ‘미용서비스 종사자의 리더십과 장기근속 의도’에 대한 논문을 비롯해 ‘네일 자격증 평가’에 관한 논문 등 미용 정책을 아우르는 논문,  ‘경락성장마사지가 학령기 아동에 미치는 영향’ 등 전문적인 주제들이 눈길을 끌었다.

윤천성 교수는 이번 논문 발표 과정에 대해 “코스웍 기간 동안 학습하고 연구한 것을 발표하면서 내공을 쌓는 자리”라며 “이 자리에서 ‘줄탁동시’와 ‘교학상장’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는 본교에서 학업 과정을 마치고 학계에서 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졸업생 선배들도 참석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해가는 학과의 모습을 보였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는 학과장 윤천성 교수를 비롯해 김진숙 교수, 윤혜영 교수, 영동대학교 김정숙 교수 외 재학 중인 석·박사과정 학생 대부분이 발표자로 참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