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교계
2015년 통일의 꿈은 통일비전캠프에서 시작된다

여덟 번째를 맞는 2015 통일비전캠프가 ‘통일된 코리아, 새로운 시작’(에스겔 37:26-27)이라는 주제로 2015년 1월 26일(월)-30일(금)까지 4박 5일 동안 불광동 팀비전센터에서 열립니다.

통일비전캠프는 북한을 품고 기도하며 사역하는 사람, 통일의 미래를 꿈꾸며 연구하고 헌신하는 사람들이 매년 초에 만나 함께 교제하면서 하나의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시간입니다. 개별 교회와 선교단체, 북한과 통일관련 연구소와 대학, 그리고 북한과 중국 현지에서 활동하는 현장 사역자들과 활동가들이 하나의 주제를 놓고 5일간 집회를 하는 것은 통일비전캠프가 유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캠프 처음 시작은 2008년 부흥한국에서 주강사였던 오대원(David E. Ross) 목사에게 하나님께서 보여주신 한반도를 향한 하나님의 환상과 비전을 근간으로 하여 5박 6일 동안 말씀과 성령 안에서 한민족의 회복과 통일을 위한 길을 찾고 함께 중보기도하는 모임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7년 동안 거듭하면서 북한의 회복과 통일 운동을 위해 복음 안에서 섬겨 왔던 단체들 간의 연합과 네트워크의 형성은 이 캠프를 통해 맺혀진 커다란 열매였습니다. 그 결과 북한선교와 통일을 위한 사역을 하는 단체들이 비전을 공유하고 협력을 도모하는 신년 하례회와도 같은 의미가 부여되기 시작했고, 한반도의 상황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며 해결책을 모색하게 하는 안내자의 역할도 감당해 왔습니다.

   
▲ 2015 통일비전캠프 포스터

특히 2015년에 열리게 될 이번 캠프는 일제의 강점기에서 해방되었음에도 그 기쁨과 자유를 채 경험하지도 못한 채 분단되어버린 1945년으로부터 70년이 되는 해에 열리는 캠프로서의 의미가 큽니다. 그렇지만 이번 캠프는 ‘분단 70년’이라는 어두운 과거에 매여 있기보다 새로운 시작을 위한 기초로 삼을 수 있는 시간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으로부터 기획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번 캠프를 통해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된’ 한반도의 모습을 큰 그림으로 그려보고, 하나님의 영원하고 화평한 언약 가운데 세워지는 새로운 나라에 대한 기대와 소망을 불러 일으켜, 한반도의 통일과 열방 복음화의 열매로 이어지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한반도의 통일이 하나 된 코리아를 통해 세계 열방을 축복하시겠다는 하나님의 의지이자 열방을 향한 하나님의 사명임을 되새기고, 점점 꿈을 잃어 가는 젊은 세대들에게 한반도를 향한 하나님의 뜻이 새로운 비전과 꿈으로 자리하고, 장년 세대들은 그들을 위해 기꺼이 이정표와 다리가 되어주는 일이 일어나기를 기도합니다.

이번 캠프는 처음 이 캠프를 시작했던 부흥한국을 비롯, 한국대학생선교회(CCC)와 예수전도단(YWAM)등 국내 선교단체와, 시민단체인 평화한국은 물론 미국 시애틀에 위치한 안디옥선교훈련원(YWAM-AIIM)까지 함께 주관하고, 통일의 미래를 열어 갈 주역이 될 탈북민들이 함께 함으로써 한민족 전체가 어우러져 북한선교, 통일선교에 대한 정보와 인식을 공유할 뿐 아니라 함께 어울려 ‘통일 된 새 나라’(One New Korea)를 미리 맛보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북한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나 개 교회의 북한선교 담당자, 또는 중보기도 그룹 등에서 이 캠프에 참여하게 된다면, 교회 차원의 북한선교가 더욱 심도 있는 영역까지 이어질 수 있는 귀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캠프의 프로그램은 크게 예배, 강의 및 토론, 기도와 교제 등의 세 가지로 구성됩니다. 전반적인 프로그램을 살펴 보면, 오전 시간은 노태우 정부 때부터 김대중 정부까지 남북관계의 실무를 이끌어왔던 임동원 전 통일부 장관, 그리고 북한과 통일 문제에서 가장 뛰어난 연구자이자 설교자인 숭실대의 김회권 교수, 송원근 목사 등의 주제강의와 함께, 정책분야, 현장사역자, 탈북자들의 생생한 이야기들을 듣게 될 현장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오후 시간은 한반도 문제와 통일을 위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기 위한 주제별 선택강의와 정치, 경제, 교육, 문화예술, 구제 및 NGO, 탈북민 정착상담, 인권, 생태평화, 사회 종교, 농업축산, 의료, 매스컴 미디어 영역 등의 영역별 선택강의가 이어집니다. 또한 ‘분단 70년 과 통일’이라는 주제로 펼쳐질 전문가 토크콘서트, ‘글로벌 코리언의 비정상회담’이라는 포맷으로 남북한, 조선족, 고려인, 해외동포 등이 함께 할 교제의 마당, 그리고 남한 사람들과 탈북자들, 한인 디아스포라들이 함께 하는 통일과 북한선교 사역을 한눈에 살펴볼 통일모자이크 등도 오후 시간을 채웁니다.

저녁 시간에는 평화한국 대표인 허문영 통일연구원 연구원, CCC 대표 박성민 목사, 예수전도단(YWAM) 대표 박석건 목사와 시애틀 안디옥선교훈련원 대표 오대원 목사의 강의와 함께 한반도의 통일과 한민족의 부흥을 위한 뜨거운 중보기도의 시간을 갖게 됩니다. 그리고 캠프 기간 내내 부흥한국의 찬양인도로 모든 예배 시간들이 진행되며, 국악 찬양팀인 ‘세미한소리’의 특별 공연도 진행됩니다. 오대원(David E. Ross) 목사가 인도하는 아침 묵상과 성찬식은 캠프 전체기간 동안 참가자들로 하여금 말씀 안에서 자신들과 한민족의 좌표를 찾아 앞으로 나아가게 할 이정표가 되어줄 것입니다. 그 밖에 주관단체와 협력단체들의 부스도 설치되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실제적인 사역과의 연결점들을 찾도록 해 줄 것입니다.

통일은 먼 미래의 일이 아니고 특별한 위치에 있는 특별한 사람들만의 일이 아닙니다. 통일의 새 나라는 하나님에 의해, 이것을 꿈꾸는 사람들에 의해 이미 시작되었고,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에 의해 한반도 전체로 확장될 것입니다. 이 점에서 매년 연초에 열리는 통일비전캠프는 통일의 새 나라를 함께 즐기는 축제입니다. 이 캠프를 통해 꽁꽁 얼어붙은 한겨울같은 한반도의 상황에 통일의 새 봄, 열매가 풍상하게 맺힌 여름을 상상하며 함께 말씀 앞에 서서 배우며, 토론하고 교제하며 하나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 2015 통일비전캠프 일정표

주제 : 통일된 코리아, 새로운 시작!
내가 그들과 화평의 언약을 세워서 영원한 언약이 되게 하고 또 그들을 견고하고 번성케 하며 내 성소를
그 가운데 세워서 영원히 이르게 하리니 내 처소가 그들의 가운데 있을 것이며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되리라 (에스겔 37:26-27)

일 정 : 2015년 1월 26일(월)~30일(금), 4박5일
장 소 : 팀비전센터 (서울시 은평구 불광2동 26-2번지)
모 집 : 대학생, 청/장년층 300명
참가비 : 1차 등록_ 1월 15일 마감, 참가비_10만원 l 2차 등록_ 1월 26일 마감, 참가비_12만원
주 관 : 부흥한국, 평화한국, 예수전도단(YWAM), 한국대학생선교회(CCC), 안디옥선교훈련원(YWAM-AIIM)

주강사
오대원(David E. Ross) 목사 : 한국 예수전도단 창립자, YWAM-AIIM대표
고형원 전도사 : 부흥한국 공동대표, 작곡가/찬양인도자
김회권 교수 : 숭실대기독교학과 교수, 서울가향교회
박성민 목사 : 한국대학생선교회(CCC) 대표
박석건 목사 : 한국 예수전도단(YWAM) 대표
송원근 목사 : 평화나눔재단, 도시너머자연빛교회 담임
임동원 장관 : 한반도평화포럼 공동이사장, 전 통일부 장관
허문영 박사 : 평화한국 대표, 통일연구원 선임연구위원

※ 이 외에...
현장이야기, 패널토의, 주제/영역별 선택강의로 전문 강사진 30명이 함께 합니다.
부흥한국 찬양 인도와 ‘세미한소리’의 특별 공연이 있습니다.
캠프 기간중 단체들의 부스가 설치되어 다양한 정보와 연결점을 드립니다

통일비전캠프 웹페이지
tongilvisioncamp.net 또는 통일비전캠프.net
www.facebook.com/unitedkorea2013

통일비전캠프 입금 및 후원계좌
하나은행 112-910003-18205, 예금주_(사)평화한국/부흥한국

참가신청 및 등록
1차 등록 : 1월 15일 마감, 참가비_10만원
2차 등록 : 1월 26일 마감, 참가비_12만원

1. 온라인 신청은 홈페이지 ‘통일비전캠프.net’ 또는 www.tongilvisioncamp.net에서 <참가신청>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2. 웹 페이지에서 신청이 어려우신 분은 전화(02-824-3330) 신청도 가능합니다.
3. 참가 신청 하신후 해당 마감일까지 참가비를 본인 이름으로 입금계좌에 완불하시면 <등록완료>가 됩니다.

캠프 참가 문의
전화 : 02-824-3330 l 팩스 : 02-824-8493
이메일 : unitedkorea@nate.com
주소 : (156-830)서울 동작구 매봉로 23번지, 3층

<주관단체 연락처>
부흥한국 www.revivalkorea.org
대표전화 02-824-3330 l 통일비전캠프진행본부
평화한국 www.peacecorea.org
대표전화 02-515-2633 l 이성은 본부장 010-9000-6069, 서민규 국장 010-2485-8018
예수전도단(YWAM) www.ywamkorea.org
대표전화 031-295-2021 l NK-Network 유진 간사 010-4240-9816
한국대학생선교회(CCC) www.kccc.org
대표전화 02-397-6380 l NK사역부 이명근 간사 010-6270-5811

협력단체 및 교회
통일코리아협동조합, 쥬빌리통일구국기도회, GLC(God's Loving Children), 통일정책연구회, 통일소망선교회, NKB(New Korea Builders), SFC, PN4N, 뉴코리아미션, 남북함께살기운동, 남서울은혜교회 통일선교위원회, 내수동교회, 새벽별교회, 그레이스선교교회, 일산은혜교회, 광교산울교회, 평화와통일을위한기독인연대, 북한사역목회자협의회 (계속 추가중)

부흥한국  revivalkorea97@gmail.com

<저작권자 © 유코리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