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눈썹을 위한 개별 맞춤 가이드북

눈썹은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지표다.  MIT의 심리학과에서 발표한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데는 눈의 모양보다는 눈썹의 모양이 더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MIT에 따르면 연구를 위해 실험에 참가한 참석자들 가운데 과반수 이상 사진 속 사람의 얼굴에서 눈을 가렸을 때보다 눈썹을 가렸을 때 얼굴과 이름을 제대로 매치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을 만큼 눈썹은 사람의 얼굴 인식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렇게 중요한 눈썹을 잘 관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샌프란시스코 출신 글로벌 메이크업 브랜드이자 1976년 오픈 이후 지금까지 매일 전 세계 1500여명의 눈썹을 다듬어주는 ‘브로우 바’를 운영하고 있는 베네피트가 눈썹 전문가답게 이런 문제를 해결해주는 흥미로운 책을 선보인다.

원하는 것을 얻고 즐기며 살기 위한 여성들의 지침서 ‘배드걸 가이드’의 저자이자 미국 베스트 셀러 작가 카메론 터틀과 베네피트의 글로벌 브로우 엑스퍼트 힐러리 푸트가 함께 아름다운 눈썹을 위한 개별 맞춤 가이드북 ‘레이징 아이브로우(Raising Eyebrows)’를 출간한 것.

책은 눈썹이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 지표라고 강조하며 감정을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이라고 말한다. 한 사람의 느낌과 생각 그리고 감정이 눈썹의 움직임에 그대로 반영되는 것은 물론이고 이로 인해 다른 사람과 효과적은 대화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특히 입술은 거짓을 말할 수 있어도 눈썹은 절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고 설명한다.

책 ‘레이징 아이브로우’는 단지 눈썹에 대한 사용 팁과 비법을 알려주고, 멋진 눈썹을 유지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방법만 알려주지 않는다. 눈썹이 왜 중요한지에 관한 흥미로운 사실들과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재미있고 놀라운 눈썹의 역사를 소개한다. 고대 그리스에서는 미간을 메어 하나로 합쳐진 일자 눈썹을 지적이고 아름다운 사람의 상징으로 여겼다고 전하며 당시 여성들은 눈썹 사이를 석탄이나 검은 물감으로 채우곤 했다고 덧붙인다.

이어 얼굴형에 맞는 눈썹 모양을 제안하고, 눈썹을 다듬는 여러 가지 방법과 도구를 소개한다. 더불어 베네피트 브로우 바에서 시행하고 있는 브로우 왁싱에 대해 알려주고 왁싱의 좋은 점에 대해 설명한다. 7월25일 출간 됐으며 전국 베네피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공동 저자 소개>

카메론 터틀: ‘탄탄대로를 향한 나쁜 여자들의 지침서(THE BAD GIRL'S GUIDE TO THE OPEN ROAD)’와 ‘편집증 환자의 포켓북(THE PARANOID'S POCKET GUIDE)’, ‘배드걸 가이드(THE BAD GIRL’S GUIDE)’로 유명한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활동하는 베스트셀러 작가다.

힐러리 푸트: 베네피트 샌프란시스코 본사에서 근무하는 글로벌 브로우 엑스퍼트(BE:눈썹 전문가)로 지금까지 전 세계 1100개 이상의 브로우 바에서 일하는 2200여 명의 브로우 엑스퍼트를 교육했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