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브랜드로 스킨케어 브랜드 '필라소피' 론칭 예정

(주)LG생활건강이 코티(Coty Inc.)와 합작법인인 코티 코리아(Coty Korea)를 설립하고, 향후 화장품 시장에서의 입지강화를 위한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코티는 아시아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화장품 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전개할 수 있게 되었고, LG생활건강은 자체 브랜드들의 견고한 성장과 더불어 지속적인 신사업 전개를 통한 추가 성장동력 확보가 가능케 되었다. 합작법인 코티 코리아의 대표는 코티의 경영진이 맡게 된다.

 
 
특히 코티 코리아는 오는 가을 코티의 대표적인 스킨케어 브랜드인 ‘필라소피 (Philosophy)’를 출시할 예정이며, ‘필라소피’는 국내시장뿐 아니라 향후 잡티 없는 깨끗한 피부를 중시하는 중국이나 일본과 같이 스킨케어 제품비중이 높은 아시아시장에서 코티의 브랜드들을 확장시키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방침이다.

코티 코리아는 ‘필라소피’ 출시를 필두로 향후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국내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코티 Prestige사업의 CEO인 미켈레 스카나비니(Michele Scannavini)는 “한국에서 성공적인 사업전개를 위해 별도 조직을 운영할 정도로 한국은 화장품 산업에서 굉장히 중요한 시장이며, LG생활건강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아시아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 코티의 화장품 사업이 빠르게 확장되기를 바란다”고 밝히고 “더 빠르게, 더 멀리, 더 자유롭게로 요약되는 코티의 기업문화와 LG생활건강의 역동적 리더십이 원동력 이 되어 양사가 계획하는 혁신적인 목표들을 충분히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LG생활건강의 차석용 부회장은 “코티와의 파트너십을 계기로 LG생활건강의 화장품시장 내 입지가 더욱 강화될 것이며, 코티와 지속적으로 건설적 관계를 유지해나감으로써 조직문화 등 사업외적인 부분에서도 좋은 영향을 받을 것이다”며 향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 추가적인 협업의 기회도 모색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에 LG생활건강과 합작법인을 설립한 코티는 1904년 향수전문가인 프랑수아 코티(Francois Coty)가 프랑스 파리에 설립한 회사로 열정, 혁신, 그리고 창의성을 기반으로 한 다수의 브랜드들로 현재 세계 130개국에서 45억달러(한화 약 5조 2000억원)의 연간 매출을 창출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브랜드로는 아디다스, 에스터(ASTOR), 비욘세 노울스, 셀린 디온, 데이비드 & 빅토리아 베컴, 엘리트 모델, 에스프리, 엑스클레메이션, 페이스 힐, 게스, 할리 베리, 하이디 클룸, 요반, 케이트 모스, 카일리 미노그, 레이디 가가, 맨하튼, 맨하튼 클리어페이스, 미스 스포티, 노티카, N.Y.C. 뉴욕 칼러, 니콜 바이 OPI, OPI, 피에르 가르뎅, 플레이보이, 림멜, 샐리 한센, 스테츤, 팀 맥그로, 티조이, 토니노 람보르기니 등이 있다.

또한 북미지역에서 Puig S.L.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안토니오 반데라스, 카롤리나 헤레라, 니나 리치, 파코 라벤, 프라다, 샤키라 그리고 발렌티노 등의 향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