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무지 롱 스커트, 면 스커트, 원피스가 대세

▲ 개성있는 마실패션
▲ 개성있는 마실패션
무릎 나온 ‘고무줄 추리닝’과 슬리퍼 조합이 대표적인 ‘동네 마실패션’이 촌스러운 티를 벗고 세련된 스타일 룩으로 변신했다. 무더운 여름에 활동하기 편한 스타일을 찾다 보니 편안한 면 소재의 롱 스커트들이 바캉스 시즌과 맞물려 인기를 모으고 있는데 특히 꽃무늬, 기이한 패턴의 맥시스커트가 바캉스 패션으로 각광받던 예년과 다르게 올해는 단색의 H라인의 롱 스커트가 떠오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실제로 온라인마켓 옥션에서도 옥션 의류 카테고리 베스트상품 상위권에 롱 스커트들이 대거 진입하고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28% 가량 증가했다.

옥션 의류팀 송하영 팀장은 “꾸미지 않은 듯한 자연스러운 마실 패션이 올 여름패션으로 떠올랐다”며 “심플한 디자인에 몸매라인이 드러나는 H라인의 스커트가 인기를 모으고 있는데 특히 올해 유행하는 핑크, 라임, 퍼플 등 비비드 색상의 스커트가 더운 여름날 시원한 느낌을 주고 패션의 포인트를 살려줘 각광받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길면 길수록~ 섹시한 롱 원피스

▲ 롱 원피스
▲ 롱 원피스
무더운 여름이지만 길거리엔 기장이 무릎 아래를 넘나들거나 심지어 발목까지 내려오는 롱 스커트, 원피스 차림의 여성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 활동하기 편한 면 소재를 사용하여 스포티한 스타일과 빈티지 느낌을 동시에 연출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옥션의 ‘캐주얼 나시 롱 원피스’는 톡톡 튀는 주름 디테일이 인상적인 면소재의 롱 원피스이다. 기본 검정, 흰색, 그레이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고 기본 라운드 민소매 타입으로 처리된 상의는 심플한 느낌을 주고 스커트는 주름으로 처리하여 마치 플레어 스커트 같은 느낌을 준다.

등 부분을 깊게 파인 V넥 라인으로 처리하거나 시스루룩으로 뒷태에 포인트를 준 ‘백 오픈 롱원피스’와 후드 스타일로 스포티한 느낌을 한층 더 강조한 ‘후드 롱 원피스’는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운 루즈핏 스타일로 슬림한 보디라인을 연출해주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이 외에도 여름을 맞아 마린룩 느낌의 ‘스트라이프 롱 원피스’도 밀짚소재의 페도라, 웨지힐과 함께 매치하면 세련된 비치룩으로 변신한다.

비비드 컬러와 밴딩스커트가 만났을 때

▲ 비비드컬러의 밴딩 스커트
▲ 비비드컬러의 밴딩 스커트
마실패션은 간편하고 편안함이 특징이다. 특히 하의는 허리부분을 밴드 타입으로 처리해 착용하기 편한 것이 특징인데, 면 소재의 밴딩 스커트는 기장이 롱, 미디엄, 미니 사이즈로 다양해 취향에 맞게 착용할 수 있고 허리부분도 고무줄로 처리해 편리하다.

또한 자칫 밋밋하거나 꾸미지 않은 듯한 성의 없는 패션으로 보이는 것을 보완하기 위해 올 시즌은 화사한 핑크, 블루, 라임 등의 비비드 색상이 유행이다. ‘H라인 슬림 스커트’, ‘H라인 밴드 스커트’는 블루, 퍼플, 민트, 스트라이프 등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을 자랑한다. 허리부분을 배색으로 처리해 포인트를 준 스타일도 있으며 런닝화, 슬립온과 함께 매치하면 캐주얼한 느낌을 부각시킬 수 있다. 기장도 무릎 위를 넘는 미니부터 아래까지 내려오는 롱 스커트까지 보디라인을 따라 슬림하게 피트되는 라인이 활동하기 편해 인기다.

스커트 짝꿍! 바니헤어밴드, 슬립온, 샌들

▲ 바니헤어밴드, 샌들
▲ 바니헤어밴드, 샌들
편안한 차림의 스커트와 샌들, 슬립온은 홈웨어 패션과 매치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토리버치 가죽 샌들’은 브랜드 로고가 이색적인 T스트랩 샌들로 심플하게 처리된 얇은 가죽끈이 단색의 스커트, 원피스와 잘 어울리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마 소재의 ‘탐스 슬립온 운동화’와 매치하는 것도 더운 여름날 시원한 느낌을 주고 캐주얼 느낌을 강조할 수 있다.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싶다면 ‘바니헤어밴드’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두께감이 있는 와이어가 패브릭 끝까지 들어있어 예쁜 바니 귀 모양으로 연출할 수 있는데 기분에 따라 귀 부분을 높이 세울 수 있고, 차분하게 머리를 감싸도록 할 수 있어 롱 스커트, 원피스와 매치해 패션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