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 전용제품 주목… 사용 간편한 수면팩 인기

아는 사람만 사용하는 나이트(Night) 전용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나이트 제품은 잠든 시간 동안 피부 회복을 도와 다음날 아침 더욱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는 게 뷰티업체들의 설명이다.

업계에 따르면 TV의 뷰티 전문 프로그램 등을 통해 스타들의 피부 비법으로 나이트케어의 중요성이 부각되며 다양한 나이트 전용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수면 중에는 성장 호르몬 등 몸 속 호르몬이 활발해지고, 모세혈관이 확장돼 혈액 흐름도 좋아진다. 피부 역시 분비, 호흡 기능이 원활하게 이뤄진다. 밤은 피부 세포 재생이 시작되는 시간이다. 체내뿐 아니라 외부로부터의 영양 흡수도 빨라진다. 낮동안 햇빛에 파괴돼 제 역할을 하지 못하는 레티놀, AHA, 비타민C, E 등이 들어 있는 나이트 제품으로 쓰이고 있다.

차앤박피부과 권현조 원장은 "피부의 영양흡수가 빨라지는 밤 시간에 항산화 효과나 보습효과가 뛰어난 나이트 케어 제품을 사용하면 보다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수면팩은 나이트케어 제품 중 가장 인기가 높다. 씻어낼 필요 없이 잠들기 전 사용하면 농축된 유효 성분들이 피부에 흡수되는 장점이 있다. 피부관리를 할 수 없는 여성들에게 호응도가 높다. 일주일에 1, 2회 사용하면 보다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를 가꿀 수 있다.

아침용과 저녁용으로 기본 화장품을 따로 사용하는 여성들도 많다. 밤에 사용하는 나이트크림은 지친 피부에 풍부한 보습을 준다. 데이(Day) 크림보다 유분감이 많고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성분들이 들어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