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협력사 자금지원으로 동반성장 발벗고 나선다.

장기불황이 계속됨에 따라 롯데홈쇼핑(대표 강현구)이 협력사 자금지원 및 중소협력업체 돕기에 발 벗고 나섰다.

다음 달 1일부터 TV홈쇼핑, 인터넷쇼핑몰, 카탈로그 등3개 사업분야의 협력사 중 물품공급이 원활하고 성장 가능성이 있는 업체를 대상으로 각 사별 최대 3억 원의 자금을 지원하는 것.

신상품 개발과 물량확보 등의 운영자금 지원으로 협력사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롯데홈쇼핑은 지난 2008년부터 협력사에 자금을 지원해 오고 있으며, 2010년 11월부터 협력사 대상으로 낮은 금리로 자금을 지원해 주는 상생협력대출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난 1월엔 설을 앞두고 자금사정이 좋지 않은 1,700여 협력업체에 판매대금 약 500억 원을 조기지급하기도 했다.

롯데홈쇼핑 강현구 대표이사는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들이 있을 것으로 보고, 가장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의 경쟁력이 곧 롯데홈쇼핑의 경쟁력임을 인식하고, 협력사가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제대로 파악해 지원함으로써 성공적인 동반성장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동반성장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달 업계 최초로 ‘성과공유 자율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력사들의 해외점포 입점, 판로 개척 및 PB상품 개발을 지원하는 등 진정한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자청하며, 협력사의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회원사들의 새로운 판매 통로로서 농어업과 식품산업 분야 동반성장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