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정부, 휴가철 피서지 물가안정대책 내놔

 
 
하계 휴가철을 맞아 주요 피서지 음식값 및 숙박비 등에 대한 불공정 상행위 근절을 위해 물가안정대책회의가 열렸다.

정부는 7월13일 박재완 기획재정부장관 주재로 '물가관계장관회의'를 개최해 휴가철 피서지 물가안정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7월말 장마기간이 끝나면,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된다. 문화부 조사에 따르면, 국민 절반이 휴가를 떠나며 4인 가구 기준 88만원(1인당 22만원)의 휴가비를 지출할 것으로 조사됐다.

이와 관련해 행정안전부는 알뜰하면서도 즐거운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민간중심의 자율적인 피서지 물가안정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피서지 바가지요금 근절은 지역상인회, 직능협회 등을 중심으로 자정운동을 전개하며 민간 중심으로 구성된 점검단을 통해 불공정 상행위와 위생상태를 점검하고, 부산, 태안 등 주요 피서지에 부당요금 신고센터를 설치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피서지 주변 착한가격업소 홍보, 옥외가격 표시제 등 물가안정 노력을 병행하고, 자치단체 홈페이지를 통해 피서지 물가정보를 공개해 소비자의 합리적 선택권을 제공하고 가격인상 억제를 유도한다.

또한 지역별 축제, 행사 등과 연계, 가격할인제 운영을 통한 지역이미지 제고, 고객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물가안정 기여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개최된 ‘물가관계장관회의’에서는 ‘aT 농산물 수급안정 강화 방안’, ‘소비자 정보제공 추진현황 및 그 성과와 향후 계획’, ‘EBS 교재 현황과 가격 안정화 방안’ 등에 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