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과 헤어 건강 모두 책임지는 바캉스 헤어 팁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피서지에서의 패션 스타일링으로 즐거운 고민을 하고 있나요?

그런데 여기서 잠깐! 피서지에서의 뜨거운 태양이 가장 먼저 닿는 두피와 수영장과 바닷물에 손상될 대로 손상될 모발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휴가철을 맞아 완벽한 여행을 위한 짐 꾸리기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두피와 모발을 보호해줄 제품들입니다. 특히 멋진 헤어 스타일링을 위한 제품들도 놓쳐선 안돼요. 윤기 흐르는 아름다운 머릿결과 무심코 올려 묶은 듯한 스타일만으로도 당신을 바캉스 스타일 퀸으로 만들어 줄 테니까요!

 여기, 알아두면 유용한 바캉스 헤어 팁을 소개합니다.  

Q. 강한 태양에 속수무책인 두피, 무슨 방법 없나요?

 ▲르네휘테르 아스테라 수딩 세럼
 ▲르네휘테르 아스테라 수딩 세럼
직사광선을 가장 먼저 쪼이게 되는 부분이 바로 두피, 그것도 가르마 부분이죠. 자외선에 의해 자극을 받은 가르마 부분의 두피는 뜨거워지고 민감해지며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따라서 미디엄 길이 이상이라면 가르마를 타지 않고 시원한 업두스타일로, 짧은 머리라면 최근 트렌드인 가볍고 꽉 조이지 않는 패브릭 소재의 헤어밴드나 땋은 머리 등으로 휴가철 스타일링을 연출하는 것이 좋아요.

또 야외로 나가기 전 두피 보호 세럼인 르네휘테르 아스테라 수딩 세럼을 바르면 자외선에 의해 두피가 쉽게 뜨거워지고 민감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으며, 세럼의 풍부한 보습 성분이 두피를 촉촉하게 보호해준답니다.

Q. 햇볕 때문에 자연 탈색되어 건조해지고 손상된 모발은 어떻게?

모발은 외부의 자극으로 인해 큐티클 층이 손상되면서 건조해지는데, 강한 햇볕은 모발 건조함의 진행에 더욱 속도를 가하여 모발을 약하게 만들죠. 특히 자외선이 염색된 모발의 색상을 퇴색시키므로 산화 방지 비타민이 함유되어 퇴색을 막아주고 아미노산 복합체가 컬러를 선명하게 유지시켜주는 컬러링 모발 전용 샴푸인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의 세리 엑스퍼트 비타미노 컬러 샴푸나 케라스타즈의 방 크로마-리쉬로 샴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모발의 색상을 선명하게 하고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는 컬러링 모발용 컨디셔너인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의 세리 엑스퍼트 비타미노 컬러 크림을 추천합니다.

▲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비타미노 컬러 샴푸, 케라스타즈 방 크로마-리쉬,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비타미노 컬러 스무딩 크림
▲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비타미노 컬러 샴푸, 케라스타즈 방 크로마-리쉬,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비타미노 컬러 스무딩 크림

 Q. 화장품처럼 헤어 제품에도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나요?

▲ 르네휘테르 오카라 유브이 컬러 프로텍션
▲ 르네휘테르 오카라 유브이 컬러 프로텍션
물론이죠. UV 필터 기능이 있는 모발 에센스를 꼼꼼하게 도포한 후 야외 활동을 하면 덥고 습한 날씨에도 모발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보습력이 뛰어난 까르탐 오일이 함유된 르네휘테르의 까르탐 데이 크림은 끈적이지 않고 촉촉하며 가벼운 사용감과 함께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어 자외선으로부터 모발을 지켜줍니다.

만약 크림 타입의 에센스를 바르는 것조차 번거롭다면 헤어 미스트 타입의 르네휘테르 오카라 래디언스 인헹싱 스프레이는 어떠세요? 대두단백질, 하마멜리스 성분, UV 필터가 함유되어 모발 손상 예방은 물론 손상 모발의 재생에도 도움이 되며, 뜨거운 자외선과 유해환경에 의해 모발의 색상이 바라는 것도 막을 수 있습니다.

Q. 수영장물과 바닷물로 인해 머릿결이 푸석해졌어요!

잦은 물과의 접촉은 모발의 색상을 밝게 하고 모발의 손상을 가져옵니다. 수영장에 자주 다닌다면 소독제의 성분을 아주 깨끗하게 닦아내야 하며, 그 후에는 모발이 빼앗긴 영양소를 인위적으로 보충하기 위해 헤어트리트먼트를 해야 하죠. 특히 모발과 흡사한 프로테인이라는 단백질이 혼합된 헤어 팩을 해준다면 모발 건강에 아주 좋겠죠?

또 염색을 한 상태라면 색상의 유지를 위해 염색 전용 샴푸인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의 세리 엑스퍼트 ‘비타미노 컬러’ 라인과 염색 전용 컨디셔너인 케라스타즈 ‘리플렉션’ 라인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만약 바닷물이라면 염분이 있어 모발의 색상 변화를 가속화시키기 때문에 완벽한 세척과 클렌징이 필수입니다.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퓨어리소스’와 케라스타즈 ‘방 디발렁’을 추천합니다.

▲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비타미노 컬러 컨디셔너, 퓨어 리소스 샴푸, 케라스타즈 마스크 크로마 리쉬
▲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비타미노 컬러 컨디셔너, 퓨어 리소스 샴푸, 케라스타즈 마스크 크로마 리쉬

Q. 물 없이도 샴푸가 가능하다고요?

하루 이틀 정도의 짧은 기간의 피서나 장시간 교통편을 이용해야 하는 경우, 또 캠핑 등 샴푸하기에 여건이 좋지 않다면 드라이 샴푸를 추천합니다. 땀과 피지 분비가 많아 모발이 점점 기름지고 볼륨감이 사라지거나 불쾌한 냄새 등으로 고민이 될 때 물이 없어도 즉각적으로 뽀송뽀송하고 상쾌한 샴푸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르네휘테르의 나뚜리아 드라이 샴푸는 피지와 이물질 제거력이 우수한 5가지 파우더 복합체와 3가지 싱그러운 향의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깔끔하고 상쾌한 사용감이 특징입니다.

아모스 프로페셔널 퀵 앤 스마트 드라이 샴푸 또한 스프레이처럼 두피에 직접 골고루 뿌려준 뒤 살짝 털어주기만 하면 거짓말처럼 기름기와 냄새가 사라지고 상쾌함을 줍니다. 또한 왁스와 스프레이로 스타일링한 모발에 뿌려주면 재스타일링이 가능한 마법 같은 아이템이죠.

 ▲르네휘테르 드라이샴푸, 아모스프로페셔널 퀵 스마트 드라이 샴푸
 ▲르네휘테르 드라이샴푸, 아모스프로페셔널 퀵 스마트 드라이 샴푸

Q. 바캉스 장소에 따라 헤어 관리법도 달라지나요?

최근 바캉스 트렌드를 보면 바닷가로 떠나는 ‘비치족’, 진정한 휴식과 편안함을 추구하는 ‘리조트족’, 산으로 떠나는 ‘캠핑족’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바캉스를 즐기는 방법에 따라 헤어스타일과 관리법이 달라지는 것은 당연한 일 아닐까요?

 먼저 비치족은 바닷가에서 잘 어울리는 상큼 발랄한 스타일이나 글래머러스함을 부각시킬 수 있는 헤어스타일이 좋을 텐데요, 바닷가는 자외선이 강하고 염분이 있기 때문에 스타일링보다는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 에센스인 아모스프로페셔널 리페어 포스 테라피 세럼을 잊지 말고 발라주어야 합니다.

또 염분과 모래, 땀, 자외선, 열 등으로 두피와 모발은 건조해지고 자극 받은 상태이기 때문에 자극이 없는 순한 두피 전용 제품인 아모스프로페셔널 센시릴리프 샴푸와 손상된 모발을 복구해주고 영양을 공급해주는 아모스프로페셔널 리페어포스 키토 트리트먼트를 추천합니다.

만약 당신이 ‘리조트족’이라면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는 웨이브 헤어로 엘레강스하면서도 튀지 않는 스타일로 연출해보세요. 여기에 샤인 스프레이 아모스프로페셔널 샤인 폴리셔를 모발 전체에 뿌려주면 다른 스타일링 없이도 빛나는 헤어스타일이 완성됩니다.

방에 돌아와서는 릴렉싱을 위해 두피와 헤어를 진정시켜주는 아모스프로페셔널 녹차실감 마스크팩으로 나만의 헤어 스파를 즐겨보세요. 두피는 촉촉하게, 모발은 매끄럽고 윤기 나게 케어해 준답니다.

혹시 캠핑족이세요? 그렇다면 휴대가 간편하고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멀티 기능 헤어제품을 챙기세요. 가능하면 미니어처 사이즈가 더욱 좋겠죠? 수도나 화장실 시설이 제대로 없는 곳에서 더욱 빛을 발할 테니까요.

▲ 아모스프로페셔널 센시릴리프 샴푸, 녹차실감 마스크팩, 리페어포스 키토 트리트먼트, 리페어포스 테라피세럼, 샤인 폴리셔
▲ 아모스프로페셔널 센시릴리프 샴푸, 녹차실감 마스크팩, 리페어포스 키토 트리트먼트, 리페어포스 테라피세럼, 샤인 폴리셔

Q. 피서지에서 헤어 관리에 소홀했다면 애프터케어로도 복구가 가능하나요?

바닷가와 수영장 등에서 피서를 보내고 왔다면 두피와 모발 사이사이에 남은 염분, 염소 찌꺼기가 두피의 수분을 앗아가 두피를 건조하고 민감하게 만듭니다. 따라서 저자극 두피 스케일링 제품을 이용하여 두피에 남은 이물질 찌꺼기를 제거해야 하는데요, 르네휘테르 아스테라 플루이드는 두피 딥 클렌징 기능뿐만 아니라 아스테라세아 추출물, 유칼립투스, 캄포 등의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자극받고 지친 두피를 진정시켜주며, 민트 에센셜 오일이 두피의 열을 내려주어 시원하고 상쾌한 두피 관리가 가능합니다.

또 스케일링을 통해 딥클렌징을 한 후에는 르네휘테르 아스테라 쿨링 샴푸로 두피 진정과 보호 효과를 높여주고, 휴가지에서 돌아온 후 뜨겁고 민감해진 두피 또는 두피 주변으로 벌레에 물리거나 뾰루지가 생긴 곳에 르네휘테르 아스테라 수딩 세럼을, 두피가 뻣뻣해지고 가렵거나 반점이 나타났을 때에 케라스타즈 더모캄 라인,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센시 밸런스’를 도포해주면 깨진 두피의 밸런스를 회복시켜 주고 모발도 부드럽게 가꿔줄 것입니다.

만약 바캉스 후 모발이 심하게 손상되었다면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앱솔루트 리페어 셀룰라’ 라인으로 집중 트리트먼트를 해주세요. 약해진 모발의 내부 조직을 재구축하여 윤기를 잃고 갈라져 손상이 심한 모발을 부드럽고 건강한 머릿결로 회복시켜줄 수 있으니까요.

▲ 르네휘테르 아스테라 수딩플루이드 & 샴푸,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센시밸런스 에센스, 로레알 프로페셔널파리 앱솔루트 리페어 셀룰라 마스크
▲ 르네휘테르 아스테라 수딩플루이드 & 샴푸,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센시밸런스 에센스, 로레알 프로페셔널파리 앱솔루트 리페어 셀룰라 마스크

도움말=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교육부 김달래 차장, 르네휘테르 교육부 김정화 강사, 아모스프로페셔널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