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은 모임이나 행사가 있을 때 특히 더 외모에 신경 쓰기 마련이다. 흔히들 화장으로 잡티나 주름을 가렸지만 나이가 들어 보이는 건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한다.

오랜만에 본 친구 중에 얼굴을 고치지도 않았는데 얼굴에 살이 빠지면서 탱탱한 피부로 예뻐진 친구를 보면 시선이 쏠릴 것이다. 붓기도 빠져서 살이 없어 보이고 얼굴선도 또렷해져서 얼굴형이 예뻐진 친구를 보면 깜짝 놀라게 된다.

필자는 ‘얼굴 작아지는 법, 얼굴 살을 빼는 법’이 자세교정으로 해결할 수 있음을 공개하고자 한다.

# 척추의 모양과 얼굴형은 동일하다
필자는 7년 동안 자세에 의한 체형별 얼굴형을 분석 연구해 왔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살이 쪘으면 얼굴도 살이 쪘다고 생각을 한다. 물론 살찐 부분을 무시할 수는 없지만 체형에 의해 얼굴형도 크기도 바뀌게 된다.

▲ 등의 형태가 바로 서게 되면 얼굴형도 살이 빠진 것처럼 슬림해진다
▲ 등의 형태가 바로 서게 되면 얼굴형도 살이 빠진 것처럼 슬림해진다
척추의 모양이 곧 얼굴형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등의 모양이 둥글게 휘었다면 얼굴형에도 문제가 생긴다. 등의 모양이 상하좌우로 굽어져 있으면 얼굴형도 넓어지면서 길어진다.
등의(척추) 형태가 바로 서게 되면 얼굴형도 살이 빠진 것처럼 슬림해진다.

# 목이 길고 쇄골라인이 예뻐야 진짜 미인
목은 얼굴의 섬세한 부분을 만들어 준다. 광대뼈 위치나 볼의 크기, 이마의 크기, 턱의 크기를 조절해 주는 신경과 근육이 목에 형성 되어 있다.

목이 굵고 짧은 일자목은 얼굴형도 크고 윤곽도 흐려 나이 들어 보인다. 긴 목의 쇄골라인이 예쁜 여성을 보라! 얼굴이 작으면서 부드러운 얼굴라인을 갖고 있다.

# 턱살이 빠지려면 자세부터 바르게 하자
턱살이 늘어져서 이중턱이 되면 얼굴이 더 커 보인다. 턱살도 살이 쪄서 생긴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턱살이 늘어지는 경우는 골반의 문제이다. 골반의 대둔근과 장골의 근육이 탄력이 떨어져 약해지면서 턱살이 늘어지게 된다.

▲ 턱의 근원이 되는 골반의 근육을 해결하면 턱을 만지지 않고도 턱살이 올라붙으면서 턱살이 빠진다
▲ 턱의 근원이 되는 골반의 근육을 해결하면 턱을 만지지 않고도 턱살이 올라붙으면서 턱살이 빠진다
우리의 몸은 유기적인 관계에 있다. 턱의 근원이 되는 골반의 근육을 해결하면 턱을 만지지 않고도 턱살이 올라붙으면서 턱살이 빠진다. 우리의 몸이 얼굴형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바른자세’는 매우 중요하다. 구부정한 자세는 목과 등과 골반의 형태를 변형시킨다. 바른자세가 얼굴형임을 기억하기 바란다.

 
 
박숙희(경기도 이천 여주 바른체-자세교정 대표)
체형문제를 분석하고 연구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체형에 관한 다양한 기술을 개발했다.
체형문제가 얼굴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발견하여 자세교정으로 얼굴이 작아지고 예뻐지는 독특한 기술을 개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