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을에 어울리는 컬러·프린트 스타일링

가을이 깊어지며 옷감이 변하고 있다. 올여름 파란색 흰색 등 상큼한 컬러와 도트 체크 등 귀여운 프린트가 사랑 받았다면, 가을에는 보라색 컬러와 레오파드 프린트가 시선을 모으고 있다. 시원한 컬러와 패턴을 벗어나, 깊고 따뜻한 느낌으로 바뀐 것이다. 가을에 어울리는 컬러와 프린트를 활용한 스타일링 법을 알아봤다.

 
 
보라색 베스트나 머플러로 귀족적인 세련미를
#퍼플로 고급스럽게

일반적으로 가을에는 채도가 낮고 깊이 있는 컬러가 인기다. 퍼플과 레드 등이 대표적. 올해 패션피플 사이에는 퍼플 컬러가 대세다. 퍼플 즉 보라색은 고귀한 신분을 상징한다. 과거에는 왕족과 귀족의 옷감이었다. 보라색은 고급스럽고 멋지지만, 다른 아이템과 섞이기 어려워 쉽게 시도하지 않는 색이기도 하다.

보라색 옷으로 멋을 내는 게 어색하다면 베스트나 머플러로 시작할 수 있다. 여성 브랜드 볼은 퍼플 컬러의 베스트를 출시했다. 가슴 부분에 보라색 털을 넣어 여성스러우면서도 시크한 느낌을 강조했다. 카멜 혹은 베이지 컬러 바지와 함께 매치하면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다. 아웃도어 의상으로 소화해도 고급스럽게 표현된다. 와일드로즈는 퍼플과 핑크를 섞은 재킷을 공개했다. 등산 가방이나 등산화, 모자도 퍼플 컬러로 출시해 컬러 매치가 쉽도록 했다.

소재나 매치 아이템 따라 다양한 느낌 연출
#애니멀 프린트로 시크하게

애니멀 프린트는 가을, 겨울 시즌에 빠지지 않는 대표적인 프린트다. 섹시함과 더불어 야성적인 매력, 우아한 이미지까지 드러낼 수 있다. 그 중 레오파드 프린트에 대한 인기는 계속될 전망이다.

CMT는 레오파드 블라우스를 올 가을 대표 아이템으로 선보였다. CMT의 레오파드 블라우스는 프린트로 시크한 느낌을 준다. 지지피엑스의 레오파드 패턴 원피스는 한 벌만 입어도 여성스러우면서 귀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애니멀 프린트는 소재나 매치하는 아이템에 따라 그 느낌이 크게 달라진다. 시스루 소재 애니멀 프린트 아이템을 선택하면 섹시함을 극대화할 수 있다. 데님을 매치했을 때는 캐주얼하면서 감각적인 느낌을 드러낼 수 있다. 블랙 스커트나 팬츠를 입으면 세련되고 우아한 모습을 드러낼 수 있다.

CMT 신대현 대리는 "애니멀 프린트 의상이 부담스럽다면 신발, 벨트 등 포인트 소품을 활용해도 좋다. 무채색 의상에 애니멀 프린트 벨트나 가방을 포인트로 활용하면 심플하면서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