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김유리 인턴기자]인기 요가강사로 맹활약 중인 송다은에게는 하루 24시간이 모자란다. 요가 학원 대표, 카카오톡 셀프 뷰티 바디 멘토, 차병원 초빙 요가 강사, 리복 대표 요가 강사 모두 그녀의 타이틀이다. 또한 미스코리아 공식 모임인 ‘미코리더스’ 2008년 대표로서 다양한 봉사 활동과 이벤트에도 참여하고 있다.

모든 여성들이 부러워하는 탄탄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지닌 비결은 철저한 자기관리의 산물. 타이트한 스케줄 속에서도 늘 미소와 에너지를 잃지 않는 원동력 역시 요가라고 말한다.

명상과 호흡, 스트레칭이 결합된 요가만큼 좋은 운동은 없다고 말하는 송다은은 이제 셀프 뷰티 바디 멘토로 요가의 매력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

 
 
요가 강사로서 자신만의 차별화된 강점이 있다면?
저는 2006년부터 요가강사를 시작해 아로마테라피스트를 공부해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자격증인 IFA(The International Federation of Aromatherapists), CSS(Certified Spa Supervisor)와 ARC(Aromatherapy Registration Council )을 갖고 있습니다. 아로마오일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코로 맡는 향으로만 인식되어 있지만, 에센셜 오일, 개인이 가지고 있는 성분과 화학적인 특징이 달라 정말 다양한 효능과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요가에서는 정신과 마음, 호흡이 중요하기 때문에 아로마 오일은 큰 시너지 효과를 냅니다. 송다은의 아로마 요가 론칭 후 제 수업에는 직접 블렌딩한 아로마요가 오일을 사용하는 등 요가와 아로마를 접목시킨다는 점이 저만의 차별화된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미스코리아라는 타이틀이 요가강사라는 직업에 도움이 되나?
처음 부산에서 요가강사로 활동 중인 저에게 미스코리아 대회 참가는 가장 의미있는 선택이었습니다. 저를 좀 더 알리고 싶었던 마음에서 준비한 미스코리아 대회는 저에게 자부심과 자신감을 심어줬습니다. 그래서 미스부산과 슈퍼모델 3위라는 타이틀로 저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타이틀 자체만으로 여기까지 오기는 쉽지 않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실력에 있어서도 자신이 있기 때문에 저에게 미스코리아 참가는 아주 큰 시너지 효과를 가져다 줬습니다.

자신만의 뷰티팁이 있다면?
저에게 요가는 생활입니다. 그 외에 일주일에 두 번 정도는 유산소 운동과 가벼운 웨이트 운동을 합니다. 매일 등, 옆구리, 엉덩이 운동으로 몸매를 유지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피부과나 에스테틱을 가지 않고 집에서 수분크림을 바르고 수시로 미스트를 뿌려줍니다. 붙이는 팩으로 피부에 영양을 보충해줍니다. 경험해보니 저렴한 팩이어도 지속적으로 관리하면 비싼 팩만큼의 효과가 있었습니다. 또한 따로 정해진 식이요법보다는 평소 음식을 먹을 때 저린 양파나 마늘을 구워먹는 습관이 있습니다. 양파나 마늘은 혈액순환과 독소배출 그리고 무엇보다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최근 시드페이퍼라는 출판사와 계약을 했고 현재 카카오페이지로 만날 수 있는 셀프뷰티 바디 멘토로 활동 중입니다. 셀프뷰티를 통해 저를 필요로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 노하우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 계획 중에 있지만 2014년에는 좀 더 심도있는 공부를 하기위해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좋은 기회, 다양한 매체와 기회를 통해 더욱 신뢰를 쌓고, 국민 건강 커뮤니케이션에 앞장서고 싶습니다. 요가 외에도 아로마테라피를 활성화 시키고 건강과 관련된 방향으로 조금씩 넓혀나갈 계획입니다.

송다은이 제안하는 겨울철 군살 쉽게 빼기 요가!

▲ 사진=(좌)나무자세,(우측상단)비둘기자세,(우측하단)활자세
▲ 사진=(좌)나무자세,(우측상단)비둘기자세,(우측하단)활자세
[나무자세]
1.두 다리를 모아 바르게 선다.
2.오른쪽 다리를 허벅지 깊숙이 가져와 중심을 잡고, 양 손 가슴 앞으로 합장한다.
3.호흡과 함께 1분 유지 후 반대 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행한다.
주의사항: 배꼽을 중심으로 발바닥 고루고루 체중을 싣고 무릎 아래로 체중이 떨어지지 않도록 허벅지와 엉덩이에 힘을 준다.
효과: 자신감을 기르고 마음의 안정과 평화를 찾는 자세다. 균형감각, 집중력이 좋아지고 체형교정에 도움이 된다.

[비둘기 자세]
1.오른다리가 앞에 오도록 양반다리 후 오른다리를 뒤로 뻗어준다.
2.양 손 바닥을 짚고 마시는 숨에 하늘을 바라보며 호흡한다.
3.천천히 오른무릎을 접어 오른쪽 팔꿈치로 걸어 머리 뒤로 깍지낀다. 천천히 호흡과 함께 1분 유지 후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행한다.
주의사항: 2번 자세에서 허리가 꺾여진 느낌이 들지 않도록 골반을 바닥으로 밀어내고 가슴을 앞으로 위로 끌어올린다. 3번자세에서 균형이 흩어지지 않도록 발등과 팔꿈치가 서로를 적당히 밀어낸다.
효과: 하체의 피로를 풀고 붓기를 예방하는 자세다. 전신의 피로가 풀리고 부정적인 감정들이 사라지는 자세이다.

[활자세]

1.두다리를 모아 바르게 선다.
2.오른 다리를 접어 오른 손으로 발등을 잡고 중심을 잡는다.
3.마시고, 내쉬는 숨에 천천히 다리를 하늘 위로 들어올리며 상체를 앞으로 숙인다. 호흡과 함께 1분 유지 후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행한다.
주의사항: 체중이 앞으로 쏟아지지 않도록 발등과 손바닥이 서로를 밀어내며 발끝을 하늘위로 끊임없이 들어올린다. 최대한 집중하며 반드시 호흡한다.
효과: 몸 전체의 라인을 잡기 좋은 자세다. 균형감각과 집중력이 좋아지고 하체가 강화된다. 특히 팔라인과 다리라인이 군살없이 매끈해지는 자세다.

2008년 미스코리아 부산 선 송다은은...
현) 송다은의 아로마요가 대표
현) 카카오톡 셀프뷰티 바디멘토
현) 리복 요가 대표 강사 
현) 미스코리아 리더스 멤버 및 미스코리아 52기 (08년) 대표
현) 차 병원 anti - aging life center Chaum Benefit Fitness 요가 초빙 강사

사진=김세진 studiomandoo@gmail.com
김유리 인턴기자  youli0410@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