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인도, 베트남에 이어 타이 홈쇼핑 진출, 글로벌 가속화

 
 
염색제 분야에도 한류 열풍이 불고 있다. 헤어코스메틱 전문 기업 세화피앤씨(대표 이훈구)의 샴푸형 염색제 ‘리체나 이지스피디 헤어 칼라’가 중국, 인도, 베트남에 이어 4번째로 타이 홈쇼핑에 성공적으로 론칭했다.

리체나 샴푸형 염색제는 2008년 CJ오쇼핑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현재까지 1,000만개 이상 판매고를 올린 초히트 상품이다. 2010년 중국 홈쇼핑 런칭 방송에서의 매진 기록을 시작으로, 리체나의 주요 성분인 헤나의 본고장 인도에서도 2011년 10월 성공적인 신고식을 마쳤다.

올해 리체나의 해외 진출은 더욱 활발하다. 5월 30일 베트남 CJ IMC VIETNAM COMPANY LIMITED 홈쇼핑 진출에 이어 6월에는 타이 지씨제이(G•CJ)오쇼핑에서도 리체나의 위상을 널리 알림으로써 글로벌 제품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지씨제이오쇼핑은 CJ와 타이 최대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그룹인 지엠엠(GMM)그래미가 공동 투자해 만든 합작 홈쇼핑 회사로, 방송 첫 날 리체나 염색제 등 다른 해외 방송에서 호응을 얻은 국내 중소기업 상품들을 선보였다.

리체나 이지스피디 헤어 칼라는 1제∙2제를 도포성이 좋은 겔 제형으로 만들어 손으로 샴푸하듯이 바르면 혼자서도 빠르고 간편하게 셀프 염색이 가능한 샴푸형 염색제로, ‘염색은 혼자 하기 어렵다’ 는 편견을 깼다.
기존 크림 타입처럼 별도의 염색 도구가 필요하지 않고 단 5분만에 스피디하게 염색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에게 아침이나 저녁에 굳이 날을 잡지 않아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겔 제형이기 때문에 모발에 밀착성이 좋아 염색 도중에도 쉽게 흘러내리지 않으며, 적은 양으로도 쉽게 모발에 발려서 경제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헤나추출물 및 한방추출물을 함유하여 모발과 두피 보호효과는 물론 염색 후에도 건강한 모발로 관리해주는 저자극의 웰빙 염색제이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