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진출 1주년 맞아 도쿄에 단독 매장 2개 오픈

▲ 네이처리퍼블릭 정운호 대표
▲ 네이처리퍼블릭 정운호 대표
최근 브랜드숍의 일본 진출이 봇물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태초 자연의 신비함을 담은 화장품 브랜드 네이처리퍼블릭(대표 정운호)이 일본 진출 1주년을 맞아 도쿄에 단독 매장 2개를 오픈하고, 현지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어 주목된다.

특히 네이처리퍼블릭 정운호 대표는 일본 파트너사인 ㈜메디카라이즈의 가타야마 슌지 대표, 전속 모델 장근석과 함께 27일 오후 도쿄 아오야마 스파이럴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본 진출 1주년의 성과와 향후 계획을 설명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이날 발표에 따르면 네이처리퍼블릭은 먼저 오는 30일 디자인89몰에 20평 규모의 첫번째 매장을 열고, 한국 상품 전문 매장인 K-플라자에 두번째 매장을 다음 달 중순 오픈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지난해 4월 일본에 진출한 네이처리퍼블릭은 일본 전역의 버라이어티숍과 편의점, 드럭스토어 등 1만여 개 유통사에 입점했던 기존 전략에서 단독 매장으로 유통채널을 확대하게 됐다.

▲ 핸드프린팅 중인  전속 모델 장근석
▲ 핸드프린팅 중인  전속 모델 장근석
이와 함께 네이처리퍼블릭은 신규로 오픈하는 단독 매장에 막걸리를 콘셉트로 한 ‘막코라’ 라인 등 일본 판매용으로 별도 개발한 제품과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함유된 ‘스네일 테라피’ 라인 등을 전면에 배치하고 제품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꾸밀 예정이다.

또한 식물로 만든 가든월을 설치해 자연에 온 듯한 느낌을 친근하게 전달하고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열 예정이다.

네이처리퍼블릭 정운호 대표는 “이번 직영점은 유통 다각화를 통해 본격적인 일본 시장 공략을 알리는 상징적인 매장”이라며 “브랜드 콘셉트인 진실된 자연주의를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력과 현지화를 핵심 전략으로 내세워 일본 여성들의 까다로운 취향을 사로 잡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네이처리퍼블릭은 한류 스타이자 자사 모델로 활동하면서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기여한 모델 장근석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핸드프린팅 행사를 가졌다. 장근석의 손도장은 앞으로 단독 매장에 설치돼 고객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