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도 수능시험이 가까워지고 있다.  치아교정은 필수코스가 되버렸기 때문에 수능시험 이후 벌써 부터 치아교정을 계획하는 학생들도 있다.

가지런한 치아, 갸름하고 예쁜 얼굴형은 이미지의 50% 이상을   좌우 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보편적으로 치아교정은 2년이상의 오랜기간이 필요한 시술이며, 치아교정 중에는 치아에 부착된 교정장치로 인해 상대방에게 거부감을 준다는 이유로 부담스러운 시술이었다.

예비대학생과 취업 준비생에게 각광 받는 교정치료는?
최근 예비 수험생들과 취업준비생에게 편안하고 빠르게 교정할 수 있는 방법으로 클리피씨(Clippy-C) 교정법이 인기다. 클리피씨 교정은 철사와 교정장치를 묶어주는 고무링이나 결찰 철사가 필요없어 치아이동을 빠르게 유도할 수 있다.

클립이 달린 세라믹 브라켓인 클리피씨 브라켓은 뚜껑이 달려있어 와이어교체가 용이하며, 캡 부분이 치아색에 가까운 은색 로듐코딩이 되어있어 눈에 잘 띄지 않아 더욱 편리하다.

무엇보다 가장 큰 장점은 치료기간의 단축이다. 마찰력 감소를 통한 효율적인 치아이동을 가능케 하여 전체치료기간도 3-6개월 정도 단축 시켰으며, 이로 인해 병원 내원 횟수가 6-8주 한번으로 줄어서 바쁜 직장이이나 다가오는 겨울방학게 할 일이 많은 대학생들에게 추천할 만하다 .

송파구 문정동 연세플라워치과 백선혜 원장은 " 교정장치 선택보다 중요한것은 어떠한 치료 목표를 두고 시술하는지, 시술경험이 많은지, 교정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한 치료를 통해 효과를 보장받을수 있는지에 대해 꼼꼼히 따져봐야 할 것이다"라고 조언했다.

아름다운 치아는 자연스러운 미소로 외면 뿐 아니라 자신감까지 회복할 수 있기 해준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치아 건강까지 챙겨야 한다는 것이다. 이미지 변신에 앞서 올바른 교정법에 더욱 신중을 기해야 할것이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