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친구나 동료들로부터 결혼 소식을 자주 듣게 된다. 날씨가 온화하고 햇볕도 좋아 누구나 기분 좋아지는 이 시기. 바로 아름다운 연인들이 결실을 맺는 본격적인 결혼 시즌이기 때문이다.

예비 부부들은 새로운 인생을 시작한다는 생각에 설레면서도 만만치 않은 결혼 준비 때문에 여간 바쁜 것이 아니다. 신혼집 준비에 살림살이 구입, 결혼식장 및 예단, 예물 준비 등 처음 해보는 일들이 대다수다 보니 뭘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도 모르겠고, 어디 가서 알아봐야 할지도 막막하다.

이 중에서도 특히 예비 부부들이 걱정되는 것들 중 하나가 바로 예물이다. 가격은 물론, 디자인,실용적인 면까지 이것저것 따지다 보면 어느 것이 합리적인지 고민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다른 사람들의 눈을 의식해 크고 비싼 예물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지만, 이런 예물은 일상생활에서는 착용하기 부담스럽고 실용성이 떨어져 결혼하고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서랍 안에만 넣어두는 일이 부지기수였다.

그러나 요즘에는 이런 인식도 바뀌어 결혼 당사자는 물론 어른들 역시 평상시에도 착용할 수도 있으면서도 아름다운, 실용적 미의 결혼 예물을 찾는 추세다. 그렇다면 이러한 트렌드를 따르면서도 예물에 관한 고민들을 합리적으로 해결하려면 어디로 가야 할까.

그 해답으로 바로 종로를 꼽을 수 있다.
종로는 결혼 예물점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이다. 그러나 단지 결혼 예물점이 밀집되어 있다는 이유만이 전부가 아니다. 오랜 기간 결혼 예물의 대명사로 전해져 온 이 종로 귀금속 거리가 바로 이런 변화의 물결을 일으키는 중이기 때문이다.

종로 귀금속 거리는 예비 부부 입장에서는 가격과 디자인을 한 곳에서 비교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는 이점도 있는 반면, 너무 많은 매장들이 밀집되어 있어 당사자들의 여건과 취향에 맞는 매장을 고르는 것이 그리 쉽지 않는 단점도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여기 예비 부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주얼리 브랜드가 있어 눈길을 끈다. 종로예물투어 중 베스트7(www.bestj.co.kr)이 바로 그것이다. 베스트7이란 종로의 수많은 예물 매장들 중 미스코리아(경기) 협찬 업체로서 다양한 디자인과 예쁜 디자인으로 유명하고 감동을 선사하는 "새미쥬얼리"(서울시 종로구 종로2가 9번지 YMCA 2층), 품격 있는 디자인으로 승부하는 고품격 웨딩 주얼리 숍 “로맨틱주얼리”(서울시 종로구 종로2가 12번지 통일빌딩 3층), 트렌드를 리드하는 것으로 유명한 23년 전통의 “꼬모다이아몬드”(서울시 종로구 종로2가 71-2번지 4층), 퀄리티 있는 디자인과 품격 있는 서비스로 이름 높은 “키샤다이아몬드”(서울시 종로구 종로3가 13-4번지), 보석전문가의 1:1 맞춤 서비스와 차별화된 디자인을 만날 수 있는 “라헨느주얼리”(서울시 종로구 종로3가 130번지 화영빌딩 801호), 30년 전통의 자체 공방과 연예인 단골 주얼리 숍으로 알려진 “젬스쥬얼리”(서울시 종로구 묘동 202 영신빌딩 7층),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높은 고객 만족도를 자랑하는 “밀알주얼리”(서울시 종로구 종로3가 137-1 종로 우수귀금속상가 2층), 이 7곳이 모여서 만든 예물브랜드다.

베스트7은 단순히 예물 매장 7곳이 모여 만든 것이 아니라 자제공방을 통해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를 일원화했으며 불필요한 마케팅까지 줄임으로써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 또한 자체 디자인을 통한 경쟁력 상승 및 쾌적하고 고급스러운 독립매장으로 예비 부부들의 마음을 한껏 사로잡고 있다.

또한 결혼 시즌이 되면 여러 업체들이 과도한 가격 경쟁과 지나친 이벤트 등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떨어뜨리는 경우가 많은데, 종로예물투어 중 베스트7은 과도한 경쟁에서 벗어나 소신 있는 경영과 마케팅으로 고객들의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다.

베스트7 관계자는 "결혼예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이해하고 하루가 다르게 높아진 소비자들의 안목을 만족시키기 위해 제품에 깐깐한 품질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종로 대표 예물브랜드로서 앞으로는 제품 품질은 물론 서비스 부분에서도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예물 준비에 곤란을 겪고 있는 예비 부부들이라면 베스트7 업체를 방문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현재 베스트7 업체들은 매장을 방문해 상담만 받아도 고객들에게 고급 칠레와인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