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전문가양성 종합 교육기관인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대표 정승호)은 각기 다른 특징을 지닌 65종 허브들을 중점으로 자세한 설명한 ‘티소믈리에를 위한 허브티 블렌딩’을 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티소믈리에를 위한 허브티 블렌딩은 유명 허브 관련 상품 전문 업체인 enherb에서 제작했고, 대한민국 1호 티소믈리에로 알려진 정승호 대표가 한국어판 감수를 맡은 신간이다.

이 책은 허브티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쉽게 이해하고 음용할 수 있게 한 허브 지침서로, 65종의 허브 사진과 일러스트, 효능과 사용상의 주의 사항, 맛과 향에 대한 상세한 설명까지 소개해 눈길을 끈다.

또한 본 책에서는 목적별, 증상별로 사용할 수 있는 블렌딩 레시피가 함께 실려 있어 초보자가 사용하기에는 다소 어려운 블렌딩에 대한 자세한 사용법을 제공받을 수 있다. 독자들은 블렌딩 레시피를 통해 효능 면에서 상승작용을 가져올 수 있고 맛과 향도 개선할 수 있는 블렌딩 활용의 폭을 더욱 넓히게 된다.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 정승호 대표는 “티소믈리에를 위한 허브티 블렌딩은 이미 우리 생활에서 많이 친숙해진 허브의 다양한 종류를 소개할 뿐만 아니라 블렌딩 레시피까지 전하기 때문에 전문적으로 차를 소개하는 티소믈리에 뿐만 아니라 차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도 참고하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게 했다”고 전했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