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성형수술 후 바로 퇴원이 가능한 당일 수술들이 늘고 있다. 검사부터 수술이 하루에 진행되고, 당일 바로 퇴원해도 일상생활에 무리가 없을 정도다. 수술 전후 검사, 회복기간, 통증 등 여러 관리가 필요한 가슴성형도 ‘원데이’가 가능해졌다.

이러한 성형수술법의 변화에는 해당 분야의 전문성형센터의 등장도 한 몫을 하고 있다. 가슴성형의 경우, 유방건강검진부터 시작해 가슴수술과 사후관리까지 한 번에 진행이 가능 하도록 초음파유방진단 시스템부터 전문관리 인력까지 갖춘 가슴성형전문센터가 있다.

얼마 전 물방울가슴성형 받은 A씨는 “가슴성형을 결정하긴 했지만, 민감한 부분이라 검진과 수술 등을 위해 여기저기 다니고 싶지 않았다”면서 “검사부터 수술이 한 곳에서 이뤄지고, 당일퇴원까지 가능한 병원을 찾아 수술을 받았다”고 말했다.

위의 A씨처럼 전문 가슴성형센터는 가슴수술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한 곳에서 진행한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성형외과와 유방외과 그리고 마취통증의학과 등의 협진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A씨의 경우, 수술 전 초음파진단으로 유방건강 및 상태 등을 체크 후 본인에게 맞는 가슴모양과 수술법에 대해 전문의의 설명을 듣고 물방울 가슴성형 수술에 들어갔다. 수술 후 통증관리 및 정밀 초음파 등으로 수술결과를 확인하고 당일 퇴원수속을 밟았다. 이 모든 과정이 하루에 진행된 ‘원데이’ 가슴성형 케이스다.

특히 가슴수술은 내시경을 이용한 미세박리 및 지혈로 조직손상이 적어 출혈과 통증이 경감되는 수술법으로 진행돼 수술 후 입원이 필요 없었다. 일반적으로 가슴수술 후 입원하는 이유는 수술 후 출혈이 생겨 고인 피를 빼내는 피주머니를 하거나 통증 때문인데, 통증관리, 마취회복 관리를 체계이고 전문적으로 하기 때문에 당일 퇴원이 가능했던 것.

더라인성형외과 가슴성형센터 의료진(정유석, 신인석 원장)은 “성형수술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그에 맞는 안전한 첨단 장비와 시술경험이 풍부한 각 분야 전문의로 구성된 협진 시스템이 더욱 필요해지고 있다”면서 “가슴확대를 비롯해 축소와 유방재건 등 유방에 대한 전문적인 수술과 사후관리까지 한 번에 가능한 가슴성형전문센터의 구축이 주목 받고 있는 이유다”고 말했다.

이어 “원데이 가슴수술이라고 해서 단순히 수술 후 바로 퇴원하는 것에 중점을 두는 것 보다는 의료진들의 풍부한 수술경험과 노하우, 수술 전 전문적인 진단과정, 수술 후 철저한 사후관리 등 여러가지를 꼼꼼하게 체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