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슐, 젤리, 츄어블 형태 등 제형 다양화, 콜라겐, 유산균 디톡스 등 성분도 확대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최근 '먹지 말고 피부에 양보하자'고 했던 화장품사들이 잇달아 '먹어서 예뻐지자'는 콘셉트로 이른바 먹는 화장품, 이너뷰티 시장에 진출하며 이너뷰티가 틈새시장으로 부상하고 있어 주목된다.

올해 3000억원의 규모로 추정되고 있는 이너뷰티 시장은 전체 건강기능식품 시장 중 약 20%를 차지하며 매년 15%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

이에 따라 화장품 업체, 제약 업체에 이어 식품업체까지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적극적으로 시장공략에 나서며 이너뷰티 시장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특히 이너뷰티 시장이 확대되면서 캡슐, 젤리, 츄어블 형태 등 먹기 편한 다양한 제형으로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으며 주요 성분 역시 콜라겐을 시작으로 히알루론산, 효소, 유산균 디톡스까지 다양해지고 있어 주목된다.

우선 화장품사가 출시한 대표적인 이너뷰티 제품인 아모레퍼시픽 ‘비비프로그램 슈퍼콜라겐’은 엄선한 청정 바다의 마린 콜라겐을 주원료로 그동안 분자가 커서 몸 속에서 쉽게 흡수되기 어려웠던 콜라겐을 아모레퍼시픽만의 효소분해 공정으로 저분자 구조로 만들어 체내 흡수율을 높인 제품이다.

또한 자기 몸의 1000배의 수분을 끌어당기는 것으로 알려진 히알루론산, 피부 속 콜라겐 생성을 돕는 비타민C 등 건강한 피부 균형을 위한 여러가지 성분을 더했다. 상큼한 복숭아 맛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흡수가 빠른 앰플 형태로 1일 1회 섭취하면 된다.

 
 
최근 이너뷰티 제품으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유산균 디톡스 성분이 함유된 코리아나화장품의 ‘웰빙라이프 프로바이오틱스 복합 유산균’은 인체에 유익한 살아있는 복합 유산균 5종이 50억마리 이상 함유되어 장의 원활한 활동을 돕는 제품이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단백질, 지방, 칼슘, 인, 철, 비타민 등 몸에 좋은 영양분을 흡수하는 것을 도와주고 장내 유해물질 생성 억제. 염증질환 개선. 아토피 알레르기 비염과 같은 면역질환에 도움을 준다.

유한양행의 ‘아쿠아 플러스'는 100% 고순도의 국내산 고분자 히알루론산을 1병에 3,600mg이나 함유하여 30일간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 속 수분 함유량이 증가하는 효과가 있는 제품으로 소개되고 있다.

피부 보습효과에 좋은 석류 추출물이 함유되어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 주고 주원료인 히알루론산 외에도 콜라겐, 코엔자임 Q10, 달팽이 추출 분말, 석류 추출물등 피부 개선을 돕는 다양한 성분을 부원료로 함유했다.

이외에도 흡수가 빠르도록 작게 분해한 콜라겐을 1,000mg 함유한 마시는 뷰티 워터인 에뛰드하우스의 ‘핑크퐁 콜라겐 워터’, 저분자 마린 콜라겐 및 제주 발효콩 추출물 함유로 콜라겐 보충과 손실을 막는 2- step케어 제품인 이니스프리의 ‘제주 발효콩이 담긴 더 맛있는 콜라겐’ 등 화장품 브랜드숍의 이너뷰티 제품들도 봇물을 이루고 있다.

이와 관련 코리아나화장품 김영태 마케팅 팀장은 “최근에는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에 맞춰 먹기 편한 젤리, 분말, 츄어블 제제, 드링크제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어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며 “이너뷰티 제품이 홈쇼핑과 방문판매뿐 아니라 드럭스토어와 브랜드숍 등 판매망이 점차 확장되면서 쉽게 구할 수 있다는 점도 이너뷰티 시장을 키우는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볼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2013년 미스코리아 합숙 기간 중 공식적으로 제공된 건강식품 ‘효소의 여왕’ 역시 화제가 되고 있다. 몸매 및 피부 관리가 중요한 미스코리아들이 맛보고, 선택한 효소로 유명해 진 것.

‘효소의 여왕’은 효소가 풍부한 18가지 국내산 유기농 곡물을 통째로 발효시켜 고강도 효소의 힘을 실현시킨 제품이다. 국내에서 100% 유기농으로 재배된 현미, 찰보리, 흑미, 찹쌀, 수수, 차조에서 발효시켜 얻은 효소를 대량으로 함유해 먹은 것을 확실하게 분해, 흡수, 배출하도록 도와준다.

특히 ‘효소의 여왕’은 인삼열매와 장미분말까지 함유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효소 제품이 되었다. 인삼열매는 인삼뿌리보다 사포닌, 즉 ‘진세노사이드’가 더 많이 포함돼 있으며 이는 몸속에 쌓인 독소를 배출시키는 역할을 담당한다. 또 장미분말은 젊음의 상징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탱탱한 피부유지에 도움을 준다.

최근 효소의 여왕은 미스코리아들의 애용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인 미코샵 외에 소셜커머스에 진출해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해져 좋은 판매고를 기록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