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륨감 있는 몸매가 관심 받는 사회 분위기가 조성되면서 빈약한 가슴 콤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여성이 늘고 있다. 빈약한 가슴은 선천적인 영향이 크기 때문에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는 해결하기 힘들다. 옷으로 단점을 감추는 데도 한계가 있어 작은 가슴으로 일상 생활이 불편하고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가슴 확대 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볼륨감 있는 가슴을 풍만하게 만들려면 크게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과 지방을 이식하는 방법을 고려할 수 있다.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법은 가슴 절개 후 시행하는 수술인 만큼 수술 후 붓기와 통증이 있으며 보형물이 제대로 자리잡기까지 이물감이 생기기 쉽다. 또 수술 후 보형물과 피부 조직 사이가 딱딱하게 굳는 것을 막기 위해 지속적으로 마사지를 해야 하는 불편도 따른다.

이에 반해 가슴 지방 이식은 이러한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다. 가슴 지방 이식의 관건은 생착율로 최근 지방 세포의 생착율을 높이는 베어저(VASER) 초음파 지방용해 시스템을 이용한 퓨어 그래프트(PURE GRAFT) 시스템이 나와 눈길을 끈다.

가슴 지방 이식과 같이 많은 양의 지방을 성공적으로 이식하려면 지방 채취와 채취한 지방의 처리 공정, 이식하는 기술적인 측면이 효과적으로 이뤄져야 한다. 베이저 초음파 지방용해시스템은 지방을 덩어리 단위가 아닌 세포 단위로 채취해 이식하기 때문에 세포 생착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지방세포를 주위 결체 조직에서 분리할 때는 초음파 진동을 이용하기 때문에 세포 손상이 적다. 실제로 기존의 지방 세포 이식 생존율은 35%~73%인 데 반해 베이저 초음파 시스템으로 분리한 세포 생존율은 88.7%에 이른다.

퓨어 그래프트 시스템은 지방 세포의 순도를 높이는 공정이다. 세포 단위로 분리한 지방에서 수분과 각종 생존율을 저하시키는 이물질을 제거하며, 이 공정을 거치면 세포 안에서 오일이 흘러나오는 일이 드물어 이식한 세포가 훗날 종괴 형태로 발전하는 부작용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이 시스템은 지방 세포가 잘 자랄 수 있게 이식 부위에 골고루 주입하는 방법으로 세포 생존율을 끌어올리고 있다.

글로비성형외과 남상재 원장은 “베이저 초음파 지방흡입기로 추출한 지방을 퓨어 그래프트로 정제하면 지방세포의 생존률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고 특히 마른 체형이 많은 한국여성에게 효과가 뛰어나다”며  “시술 시 의사의 지방주입 테크닉과 해부학적 지식이 중요한 만큼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사를 만나야 수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