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인 가구 중 중년 남성 1인 가구 비중이 빠른 속도로 증가

[뷰티한국 신원경 기자] 최근 삼성경제연구소가 발표한 ‘인구와 가계 통계로 본 1인 가구의 특징과 시사점’에 따르면 2012년 전체 가구에서 1인 가구 비중은 25.3%로 나타났다. 특히 1인 가구 중 중년 남성 1인 가구가 차지하는 비중이 빠른 속도로 상승해 가전업계에서는 집안일을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지(Easy) 가전’이 중년 남성 싱글족에게도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세탁시간 단축 기능을 손쉽게 선택 가능한 지멘스 ‘퍼펙트 드럼 세탁기’

 
 
지멘스 ‘퍼펙트 드럼세탁기’는 친환경 에너지 절감 기술인 베리오퍼펙트 기능이 탑재돼 소비자가 필요에 따라 스피드퍼펙트와 에코퍼펙트 기능을 선택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스피드퍼펙트는 세탁 시간을 60% 정도 줄여줘 바쁜 싱글족의 가사 시간을 줄여주고 에코퍼펙트는 온수 사용량을 낮춰 에너지 소비를 20% 절감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여기에 실크, 울, 아웃도어와 같이 세탁물의 소재와 오염도에 따른 맞춤 코스를 쉽게 선택할 수 있어 편의성을 더했다. 또한 퍼펙트 드럼세탁기는 회전속도를 낮춰 구김을 최소화해 면 셔츠 등 다림질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비즈니스 셔츠 프로그램과 오염도가 낮은 의류를 단 15분만에 세탁 할 수 있는 ‘슈퍼15 프로그램’ 등도 있어 혼자 가사일을 하기 힘든 남성들이 가사 노동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어 유용하다.

■ 먼지 제거부터 물걸레질까지 가능한 모뉴엘 ‘클링클링’

 
 
모뉴엘 ‘클링클링’은 제품 하단에 물공급시스템을 탑재, 주기적으로 물을 공급해 물 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하여 수분증발로 인한 물걸레 탈부착의 불편함을 개선했다. 청소방식은 진공흡입청소, 물걸레청소, 마른걸레청소 등 3 가지이며, 각각 별도 수행과 연계해 작동할 수 있다. 물걸레청소에 최적화된 ‘걸레전용청소모드’ 기능을 도입해 진공흡입에 따른 소음발생 없이 저소음으로 물걸레청소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음성안내 기능이 있어 먼지통이 가득 차거나 흡입구가 막히는 등 상태를 자동 감지해 음성으로 안내해줘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터치 스크린으로 조작이 간편한 필립스 ‘아방세 에어프라이어’

 
 
필립스 ‘아방세 에어프라이어’는 국내 에어프라이어 중 최초로 디지털 터치 스크린을 탑재해 보다 간편하고 직관적으로 조리 과정을 설정하고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 프리셋 버튼’을 통해 자주 즐겨 먹는 음식의 조리 시간과 온도를 설정하면 이를 자동적으로 프로그램화하여 기억하기 때문에 별도의 설정 없이 한 번의 터치만으로 즐길 수 있어 집에서 요리해 먹는 중년 남성 싱글족이 사용하기 간편하다. 튀김, 찜, 구이 방식을 활용한 메인 요리뿐만 아니라 베이킹을 활용한 디저트까지, 세계 각국의 다채로운 요리들을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주 1회 청소만으로도 실내공기를 깨끗하게, 위니아만도 ‘위니아 에어워셔’

 
 
위니아만도의 2014년형 ‘위니아 에어워셔’는 가습•청정•제균 기능을 제품 한 대로 공기질 관리가 가능하다. 위니아 에어워셔는 자연 필터인 물의 흡착력을 이용해 실내의 건조하고 오염된 공기를 빨아들여 씻어주면서 최적의 건강 습도를 유지해준다. 특히 가습기 살균제를 첨가하지 않고, 자연 기화 방식으로 가습이 이뤄지기 때문에 세균이나 오염 걱정이 없다. 또 항균•제균•탈취력이 우수한 참숯성분을 첨가한 디스크를 적용해 주 1회 청소만으로도 오염 걱정 없이 청결하고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어 바쁜 업무로 집안 환기까지 신경쓰기 어려운 중년 남성 싱글족에 제격이다.

■ 건조한 날씨 책상 위 공기를 촉촉하게, 조아스전자 ‘미니 보틀 가습기’

 
 
조아스전자는 사용 및 세척에 있어 편의성을 높이고, 전용 물병으로 위생적인 관리까지 가능한 ‘미니 보틀 가습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페트병을 꼽아 쓰는 기존 제품과는 달리 전용 물병을 구성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페트병은 손쉽게 구할 수는 있지만 1회 사용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제품인데다 입구가 좁아 깨끗한 세척 및 건조가 쉽지 않아 위생상의 이유로 매번 갈아 끼워야 하는 번거로움이 크다. 반면 조아스 가습기의 전용 물병은 분리형으로 내부 세척이 가능하고, 700cc가 넘는 대용량으로 자주 물을 채워야 하는 번거로움까지 줄일 수 있다. 건조한 날씨에 직장인들이 책상 위에 놓고 편하게 쓸 수 있을 것이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