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이 당장 며칠 앞으로 다가왔는데 잘 보이고 싶어 감행한 성형수술의 붓기가 여전히 남아있다면 여간 당황스러운 일이 아니다. 간단한 시술이나 수술로 인해 회복기간이 짧을 거라는 예상과 달리 의외로 오래가는 성형 붓기 때문에 곤란한 경험을 한 환자들이 적지 않다. 똑같은 성형을 했지만 더 빨리 회복되는 다른 사람들을 보며 허둥지둥 성형 붓기에 좋다는 약이나 붓기에 좋은 음식, 붓기 빠지는 음료 등을 검색해보아도 쉽게 결정하지 못하는 경우가 다반사다.

전문가들은 “성형 붓기가 생기는 원인이 무엇인지를 먼저 파악하는 것이 성형 후 관리를 효율적으로 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조언한다. 성형수술 후 생기는 붓기는 조직손상으로 인한 염증성 부종에 속하며, 일반적으로 수술 후 약 48시간에서 72시간까지는 혈액과 림프액 등이 유출되어 필연적으로 멍이나 붓기를 유발하게 된다. 때문에 이때는 항생제나 냉찜질 등으로 혈장의 유출을 최소화하게 된다.

이후 손상된 혈관이 재생되면서 빠져 나온 조직액이 다시 재 흡수됨으로 붓기와 멍은 자연스럽게 회복된다. 하지만 유출된 조직액의 섬유화가 과도하게 진행되어 붓기가 악화되거나 회복기간이 늘어나는 경우가 많은데, 여러 원인이 있지만 수술이 잘못된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 수술 후 붓기 관리가 소홀했거나 제대로 된 관리가 이뤄지지 못했을 가능성이 높다.

 
 
빠른 붓기 완화를 위해서는 혈액과 림프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조직액의 섬유화를 막아주어야 한다. 재생력을 높여 성형후유증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성형수술 후 많은 기간이 지나지 않았다면 때를 놓치지 말고 적극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특히 하반기 공채시즌에 집중하고 있는 취업 준비생이나 장기간 휴가를 내기 어려운 직장인들은 여유 있는 성형 후 관리가 힘들기 때문에 간단하지만 체계적인 붓기 관리를 통해 멍과 부종을 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전문의와 서울대 출신 연구원들이 함께 개발한 ‘애프터플러스’는 먹고, 마시고, 바르는 3Step으로 구성된 붓기와 멍의 빠른 개선에 특화된 전문제품으로, 성형수술 후 붓기 관리에 대한 고민을 손쉽게 해결해주어 소비자 사이에서 크게 각광받고 있다.

파인애플 줄기와 국화과 식물에서 추출한 브로멜라인과 아르니카는 미국과 유럽에서 성형수술 후 많이 사용되고 있는 천연성분이다. 다양한 수술 후 브로멜라인과 아르니카를 사용했다는 많은 DATA와 SCI급 논문들이 발표되어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마시는 제품인 오리엔탈 앰플은 동의보감에도 기록되어 있는 백출, 의이인, 당귀, 복령, 천궁, 진피, 마치현, 계지, 호박 등 9가지 천연한방성분이 고농축 함유되어 있으며 애프터플러스만의 노하우로 최적의 배합비와 과학적인 농축방법을 사용해 보다 빠른 회복을 돕는다.

최근 인생대반전 메이크오버쇼 ‘렛미인3’에서 공식 사용되며 ‘성형 붓기 빨리 빼는 방법’으로 큰 화제를 낳았던 ‘애프터플러스’는 사용자의 몸에 큰 부담을 주는 화학적 합성약이 아닌 오로지 천연성분으로 이루어진 붓기 빼는 음료, 붓기 제거 음료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강남, 청담, 압구정 등 서울 중심지뿐만 아니라 대구, 부산 등의 유명성형외과와 피부과, 약국에 입점되어 전문적인 상담과 붓기 관리에 대한 조언도 함께 얻을 수 있어 소비자들의 큰 신뢰를 받고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애프터플러스 홈페이지(www.afterplus.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