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치 물질의 부패를 막는 방부제를 먹은 것처럼 변함없이 아름다운 외모, 일명 ‘방부제 미모’라 불리우는 연예인들의 과거 사진과 현재 사진을 비교해 보면 변함이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젊어진 것 같다는 평이 나올 정도다.

이처럼 나이를 거꾸로 먹는 것 같은 연예인들의 동안과 젊음의 비결로 최근 DNA 동안주사 시술이 뜨고 있다. DNA주사는 연어의 핵산 성분 속에서 피부 세포를 재생시키고, 피부미용 치료를 가능하게 만들어낸 ‘PDRN’ 성분을 추출하여 진피 조직에 주입하는 시술이다.

피부 속에 주입된 PDRN이 DNA 구조를 특별한 크기로 규격화시켜 손상되거나 노화된 피부의 재생을 돕는다. 마치 흐르는 강물을 거슬러 오르는 연어의 힘이 세월을 거스르는 것 같다 하여 일반인들 사이에서는 ‘연어주사’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졌다.

특히 여드름 흉터나 넓은 모공, 칙칙한 피부톤, 그리고 잔주름 개선 등에 효과가 좋아 연령대별로 고민이 되는 피부질환에 적용, 치료할 수 있다.

대표적인 동안주사로 히알루론산을 직접 주사해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물광주사 또한 그 인기가 여전하다. 피부의 건강과 동안얼굴의 유지를 위해 수분보충과 보습관리가 중요하다는 것은 이제 상식이 되었기 때문이다.

히알루론산은 피부 내에 수분을 모아주는 역할을 하며, 진피층의 콜라겐 재생성을 활성화시켜주어 건조함이 느껴지는 피부, 잔주름이 밀집되어 있는 부위에 주사하면 더욱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다.

CU클린업피부과의원 명동점 김지영 원장은 “히알루론산과 PDRN을 동시에 임상에 적용하면 피부 재생과 항염효과 및 주름 개선 등의 치료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연어주사를 비롯한 동안주사 시술은 다른 레이저나 리프팅 치료와 병행되었을 경우, 치료 결과와 유지관리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시너지 효과를 얻고자 하는 환자들의 기대에 부합된다”고 덧붙였다.

시술은 피부 진피층에 안전하게 주사하여 흉터나 통증에 대한 부담이 적으며, 시술 직후부터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주사 성분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시술을 결정하기 전에 FDA승인을 받은 정품 주사제를 이용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