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교정수술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시력교정 효과와 부작용 발생 여부이다. 한 번 받는 수술인 만큼 안구건조증, 각막혼탁, 근시퇴행 등의 부작용 발생가능성을 고려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시력교정수술은 부작용 발생 가능성을 줄이고 우수한 시력의 질을 구현하기 위해 점점 진화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최근 서울/부산 밝은세상안과가 도입한 3D스마일 수술은 뛰어난 시력교정 효과와 안전성 때문에 수술을 계획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3D스마일 수술은 각막을 투과하여 각막실질만 레이저를 조사하여 입체 곡면 형태로 형상화한 다음, 최소 절개로 분리하는 수술이다.

이 수술은 기존 라식, 라섹수술과 같이 각막 뚜껑을 만들거나 각막상피를 벗겨내는 등 실제 교정에 필요한 각막실질 부분을 외부에 노출하는 과정이 필요 없다. 또한 분리된 각막실질도 기존 라식수술의 1/5에 불과한 수준인 최소절개창을 통해 꺼내지기 때문에 각막의 손상이나 자극이 매우 적다.

이 덕분에 3D스마일 수술법으로는 각막의 원형을 최대한 그대로 유지시킬 수 있어 회복이 빠르고 외부 충격이 강한 속성을 가지게 된다. 더욱이 안구건조증이나 각막혼탁, 근시퇴행 등과 같은 부작용 또한 3D스마일 수술에서는 거의 발생되지 않는다.

뿐만 아니라 수술 후 다음날부터 세안, 기초화장, 가벼운 강도의 운동 등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이 빠르다는 것도 3D스마일의 장점이다.

서울밝은세상안과 이종호 대표원장은 “기존 칼날로 진행되던 라식, 라섹에서 올레이저 라식, 라섹수술로 한 단계 큰 발전이 이뤄졌듯, 3D스마일 수술의 도입으로 좀 더 우수한 시력교정수술이 가능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