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브리핑 정보
다음주 평화통일 게시판

한국전쟁 71주년... 접경지역서 '평화 연합예배'

강원도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이수형 목사, 이하 강기총)가 6.25전쟁 71주년을 맞아 접경지역에서 '복음통일을 위한 한국교회 평화연합예배'를 개최한다. 강기총은 오는 24일과 25일 이틀동안 강원도 인제와 양구통일관, 화천 평화의 댐일대에서 한국교회 평화연합예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강기총은 지난 4월 23일 강원도 인제에서 남북 강원도 협력과 북한동포를 위한 ‘2021 복음통일선교대회’를 열고, 남북 강원도를 잇는 마중물이 되겠다고 선포한 바 있다.

강기총 주최 한국교회 평화연합예배는 강원도 내 18개 시군 기독교연합회가 함께 참여하며, 이철 기감 감독회장, 고명진 경기총 대표회장, 최이우 한국복음주의협의회 회장, 사단법인 남북나눔운동 화종부 이사장, 김승욱 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 회장, 김상복 세계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 등 한국교회 주요 인사들도 참석한다.

기사 보기

 

6·25, 전국 교회에서 여전도회원들이 기도한다

여전도회가 각 지교회에서 평화와 화해를 위한 6·25 금식기도회를 드린다. 여전도회전국연합회(회장 김미순)는 지난 5월 제47회 6·25 금식기도회 순서지를 배포하고, 회원들에게 군 복음화와 민족 평화를 위한 기도를 요청했다. 여전도회전국연합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한 장소에 모이지 않고 각자의 지교회에서 금식기도회를 드리기로 했다. 이날 예배에서 모인 헌금은 각 노회 여전도회연합회 군선교비로 사용하고, 십일조는 전국연합회 군선교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기사 보기

 

남북물류포럼, ‘생존과 희망의 북한여성 삶의 현장’ 온라인 정기포럼

남북물류포럼 제175회 정기포럼이 ‘생존과 희망의 북한여성 삶의 현장: 북중 접경지역을 가다’를 주제로 오는 24일(목) 저녁 8시 온라인 줌으로 열린다. 발표자는 노귀남 연변대 객좌연구원이다. 문자(010-3678-0791)로 참가 신청을 하면 온라인 링크주소를 보내준다.

 

평화재단 정기 심포지엄, ‘한국 사회 대진단 발전에서 행복으로’

평화재단이 ‘한국 사회 대진단 발전에서 행복으로’를 주제로 2021 정기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6월 24일(목) 오후 2시 유튜브와 줌으로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김우창 고려대 명예교수, 윤여준 전 환경부장관, 이정우 경북대 명예교수가 ‘한국사회 진단과 새로운 시대정신’, ‘한국정치 진단과 협치의 길’, ‘한국경제 진단과 공종의 길’을 각각 발표한다(문의: 02-581-0581).

 

경남대 극동문제연, ‘북한 김정은 체제의 경제정책 평가와 전망’ 국제학술회의

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가 ‘북한 김정은 체제의 경제정책 평가와 전망’을 주제로 국제학술회의(웨비나)를 개최한다. 오는 30일(수) 오후 2시 줌으로 열리는 이번 학술회의에서는 1세션에서 임을출 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 교수가 ‘김정은 시대의 경제정책: 성과와 한계’를 발표하고, 니콜라이 페레슬라브체프 해양과학&교육 아태저널 편집장이 ‘조선로동당 8차 당대회 이후의 북한 발전의 방향과 전망’을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마크김 경남대 극동문제연구소 초빙연구위원, 세르게이 스미르노프 ADM 네벨스코이 해양주립대 프로그램 코디네이터가 토론을 벌인다.

이어서 2세션에서는 ‘러시아의 동방정책과 북러간의 경제협력에 대하여’, ‘러시아-북한 경제협력:과제와 전망’에 대해 김영식 강릉원주대 국제통상학 교수, 아나스타샤 바란니코바 ADM 네벨스코이 해양주립대 연구원이 각각 발표한다. 최장호 대외경제정책연구위원, 마리나 쿠클라 극동연방대 한국학 교수는 토론을 벌인다. 학술회의 참여신청은 utraman@kyungnam.ac.kr 로 이름, 소속, 직위를 보내면 된다.

 

흥민통, 북한·한반도 평화 주제 릴레이 평화통일포럼 연다

흥사단 민족통일운동본부(흥민통)가 다음달 세 차례에 걸쳐 릴레이 평화·통일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온라인 줌으로 열리며, 대학생과 일반인, 해외체류 관심자를 대상으로 저녁 8시에 개최한다. 다음달 14일(목)엔 ‘북한을 어떻게 볼 것인가?’를 주제로 김진향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 이사장이 발제를, 이기종 한국관광공사 상임감사, 장대진 흥민통 공동대표 등이 토론을 벌인다. 김영윤 흥민통 상임대표가 사회를 맡는다. 다음달 23일 열리는 ‘우리가 알아야 할 북한체제의 특징과 사회 변화’는 전현준 국민대 겸임교수가 발제를, 박종철 경상국립대 교수 등은 토론을 벌인다. 다음달 31일 열리는 마지막 3번째 포럼은 ‘한반도 평화정착을 위한 노력, 과연 충분한가?’를 주제로 이재봉 원광대 명예교수가 발제를, 류종열 DMZ평화네트워크 대표 등이 토론을 벌인다. 참여신청은 아래 링크로 하면 된다.

https://bit.ly/3xdm3Yd

(문의: uniyka@hanamail.net·02-3673-3825)

유코리아뉴스  ukoreanews@gmail.com

<저작권자 © 유코리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