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노인인구가 급증하여 노인성 난청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들이 증가함에 따라 보청기는 효도선물로 꼽히고 있다. 하지만 평균 100만원에서 300만원 이상대로 형성되어 있는 보청기 가격이 부담스럽고, 자칫 장롱 보청기로 사용하지 않게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보청기 선택에 신중할 수 밖에 없다.

이에 비교적 비싼 보청기가 장롱 보청기가 되지 않으려면 올바른 보청기 선택이 필요한데, 딜라이트 보청기에서 올바른 보청기 선택 방법을 소개한다.

정확한 청력 검사
보청기 착용을 위해서는 반드시 정확한 청력검사가 선행되어야 한다. 청력검사가 중요한 이유는 청력 정도의 유형뿐만 아니라 고막이나 중이 내 이소골의 상태, 달팽이관 및 청신경의 상태 등을 분석함으로써, 들리지 않는 근본 원인을 판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정확한 청력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올바른 보청기 처방이 가능하다.

보청기 적응 기간 필요
소리는 단순하게 귀로만 듣는 것이 아니고 뇌로 전달되어 무슨 소리인지를 인식하게 되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우리의 뇌는 새로운 소리에 대해 적응하기 위하여 몇 달간의 시간이 필요하게 된다. 보청기 적응기간은 그 동안 듣지 못했던 소리를 듣게 되면서 겪게 되는 이질감이 없어지는 기간이라고 볼 수 있다. 청력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2달정도의 적응기간을 두고 꾸준히 적응 연습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철저한 보청기 사후 관리
보청기는 보통 평균 수명이 5년이라고 한다. 부주의하게 사용하는 경우는 이보다 더 짧은 기간 동안 밖에 사용할 수 없겠지만 철저한 관리로 조심해서 사용한다면 보청기 수명은 얼마든 지 더 늘어날 수 있다.

보청기는 습기게 약하기 때문에 습기가 많은 곳을 피하고, 제습용기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또한 외출하고 돌아 왔을 때 부드러운 수건이나 휴지를 사용하여 보청기를 잘 닦아 준다. 하지만 보청기 속 먼지나 이물질 제거를 위해 임의로 분해하는 것은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정밀한 청소와 관리를 위해서는 보청기 전문 지점에 방문하여 관리를 받는 것이 좋다.

현재 딜라이트 보청기에서는 고장난 보청기나 사용하고 있는 보청기를 가져오면 일정 금액을 보상해주는 보상판매 프로모션을 진행 중에 있다. 보상판매는 기존에 사용하던 보청기를 가져오는 모든 고객에게 맞춤형 보청기 구입 시 30 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장롱 보청기가 새 보청기 구입 시 할인 혜택을 줄 수 있으므로 알뜰 구매가 가능하다.

한편, 딜라이트 보청기는 사회의 난청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창업하여 기술적 혁신과, 유통구조 개선을 통해 기존 시장가 대비 50~70%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보청기를 공급하여 난청인들의 접근성을 크게 향상 시켜왔다.

실제로 딜라이트의 2채널 표준형 보청기 가격은 기초생활 수급자인 청각장애인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원받는 금액인 34만원이며, 보청기를 표준화한 특허 기술을 이용하여 전국 15직영점을 통해 당일에 즉시 착용할 수 있는 보청기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