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해외진출 가속화

 
 
병•의원 유통 전문 화장품 ‘이지듀 EX(Easydew EX)’가 전 제품라인에 대해 FDA(Food and Drug Administration, 미 식품의약국)의 등록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FDA는 미국에서 생산, 유통, 판매되는 모든 종류의 품목에 대해 연방식품의약품화장품 법, 관리상의과정행위법, 규제약품행위법, 공정포장 및 표시법, 연방거래위원회 법 등 FDA 세부적인 법령에 규정하여 통제, 관리, 승인을 하는 기관으로서 세계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화장품의 FDA 등록은 OTC제품(기능성화장품)으로 National Drug Code 받는 방법과 FDA 가이드라인 준수 안전테스트(Primary Skin Irritation Test)를 진행 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이 일반적이다.

‘이지듀 EX’의 경우 프레쉬 마일드 선블록(Fresh Mild Sun Block), 미네랄BB크림(Mineral BB Cream), 리뉴얼 모이스처(Renewal Moisture) 세 제품에 대해 기능성을 인정받은 National Drug Code를 받았고, 리뉴얼 인텐시브 모이스처(Renewal Moisture Intensive), 리페어 컨트롤 EGF(Repair Control EGF), 퓨어 마일드 클렌징 젤(Pure Mild Cleansing Gel), 액티브 수딩 세럼(Active soothing serum), 올카밍 토너(all calming toner) 총 다섯 제품에 대해 FDA 가이드라인 준수 안전테스트(Primary Skin Irritation Test)를 통과했다.

‘이지듀 EX’는 EGF(Epidermal Growth Factor, 피부상피세포성장인자)를 법적 최고치(국내 화장품 허용치)인 10ppm을 함유한 화장품으로 피부 재생에 탁월한 효과를 자랑한다.

EGF는 1986년 노벨 생리의학상을 받은 물질로 체내에서 생성되어 우리 피부의 세포를 성장시켜 주는 인자로 피부 재생은 물론 잔주름 완화 및 피부 탄력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성분이다. 탱탱한 피부의 기본이 되는 콜라겐의 합성을 촉진시킬 뿐만 아니라 피부에 상처가 났을 때 또는 수술이나 박피 후 빠른 재생을 도와 흉터를 최소화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지듀 EX’에 포함된 대웅제약의 DW EGF는 미국, 유럽을 비롯하여 전세계 23개국에서 34개의 특허등록을 마쳤으며, 세계보건기구(WHO)에 등록되어 EGF 중 유일하게 ‘네피더민(Nepidermin)’이라는 명칭으로 등록되어 있다.

이지듀의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디엔컴퍼니 관계자는 “이번 ‘이지듀 EX’의 FDA 등록 인증은 제품의 효과를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반증”이라며 “현재 미국 비버리힐즈의 오프라인 매장 오픈을 확정 지었으며, 이미 계약을 완료한 일본(병원용 화장품 계약), 말레이시아를 필두로 하여 동남아, 유럽 등으로의 해외 진출을 본격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웅제약 관계사인 디엔컴퍼니는 HA필러 퍼펙타, 칼슘필러 페이스템, 여드름 치료제 DW PDT 등의 제품과 에스테메드, 셀리시스, 이지듀 등 화장품 브랜드를 선보인 종합 피부미용 기업이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