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저마다의 이유로 다이어트를 시작하곤 한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듯 피트니스 센터를 방문하면 땀 흘리며 운동하는 사람들로 가득하다. 대다수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처럼 운동과 식이를 병행해 다이어트를 한다면 전반적인 체중 감량 효과는 얻을 수 있지만 특정 부위의 지방을 없애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다이어트에 매진하고 있는 여성들이 고민하는 대표 부위는 팔뚝 살과 뱃살 그리고 허벅지 살이다. 그 외에도 다른 부위가 있지만 위의 세가지가 가장 대표적으로 기존의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쉽게 해결하기 어려워 때로는 심한 스트레스가 되기도 한다.

때문에 최근에는 지방흡입술을 통해 부분 비만을 해결하려는 사람들을 일부 볼 수 있다. 하지만 지방흡입 수술은 수술 후 흉터가 남는 것과 함께 긴 회복시간과 압박복 착용 등 위험성이 뒤따르고 있어 고민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런 지방흡입 효과를 갖추면서도 안전하게 다이어트 치료를 받을 수 있는 ‘리포소닉’이 주목을 받고 있다.

수술 없이 지방세포의 파괴를 통한 부분비만 해소, 리포소닉
리포소닉은 수술이 아닌 높은 강도의 초음파를 통해 체내의 불필요한 피하지방 조직을 파괴하는 시술이다. 이는 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안전한 장비로 단 1번의 시술로도 지방세포의 파괴를 유도해 사이즈 감소 효과를 볼 수 있어 지방흡입술을 주저하는 여성들이 선호하고 있다.

 
 
연세SL의원의 장리나 원장은 “체형 치료를 위해 지방흡입을 고려하시는 분들 사이에서 수술 자체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해 리포소닉이 최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 FDA에서 승인을 받은 리포소닉은 고강도 집속형 초음파를 이용해 특정 부위의 지방세포를 파괴해 사이즈 감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체지방의 양이 줄어들기 때문에 요요현상이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라고 전했다.

리포소닉 시술 시 사용되는 고강도 초음파는 피부 밑 1.3cm 깊이의 지방조직에 높은 농도의 열에너지가 전달돼 지방세포의 파괴와 괴사를 유도한다. 주변조직의 콜라겐 수축과 재생도 함께 일어나 피부 탄력을 잃지 않고 매끈한 바디 라인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파괴된 지방세포는 자연스러운 순환 과정을 거쳐 체외로 배출된다. 이러한 과정이 거치는 기간은 대략 2-3달 정도가 소요된다.

리포소닉이 세간의 주목을 받는 이유는 출혈이나 수술이라는 과정을 거치지 않고 효과적으로 체지방을 관리한다는 점 때문이다. 누구나 가지고 싶은 탄력적이고 날씬한 바디 라인. 위험하고 무리가 가는 수술이 부담이 된다면 초음파를 통해 시술이 진행되는 리포소닉이 적합할 듯 하다. 시술 후 유지 관리는 번거로운 편이 아니지만 식이와 운동요법을 겸한다면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도움말=연세SL의원 장리나 원장
김수진 기자 sjkimcap@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