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2조2천억원 매출 목표로 총력 다할 터"

 
 
축산전문기업 ‘선진’이 40주년 기념 기자간담회를 1일 서울 태평로에 위치한 프레스센터에서 열었다.

이범권 총괄사장을 비롯 본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번 간담회에서는 축산전문기업 선진이 향후 지속 가능한 축산업 전략을 바탕으로 세계인에게 신뢰 받는 글로벌 축산식품 리더로 도약하기 위한 ‘2020년 미래비전’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2020년 미래비전’은 최근 돈가 하락과 FTA로 인한 수입산 육류 유통 증가 등 급변하는 축산업 환경 변화에 따라 국내 축산업이 처한 위기를 극복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고객가치의 실현과 끊임없는 정진 자세를 의미하는 ‘오름 15° 경영’ 비전을 통해 국내 생산성 향상과 국제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비전 실현을 위한 전략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통한 최고의 가치 제공, 협력과 공존을 통한 상생의 가치 실현, 끊임없는 성장과 지속 가능한 역량 구축을 내세웠다.

이러한 전략하에 선진은 향후 2020년에 2012년 기준 매출액 약 7800억 원에서 약 3배 가량 높은 2조2000억 원을 목표로 성장 계획을 밝혔다.
 
현재 가동 중인 중국, 필리핀, 베트남뿐만 아니라 내달 미얀마의 사료 공장 착공을 시작으로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등 해외의 사료 공장을 확장해 7년 안에 총 17개의 생산 거점을 확보해 현재 사료 판매량인 73만 톤에서 2020년까지 220만 톤으로 증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지난 2010년 론칭한 축산 전문 유통점인 선진포크프라자는 점포수를 7배 이상 확대해 전국에 약 500개로 늘릴 계획이다.

이범권 총괄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선진은 지난 40년간 축산 노하우 및 미래에 대한 꾸준한 선행 투자와 연구를 바탕으로 국내 대표 축산전문기업으로 자리 수 있었다”며 “외부의 급격한 환경 변화로 국내 축산업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선진국 수준의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축산업을 고도화된 미래 산업으로 육성하는데 선진이 앞장 설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 예상되는 중국 FTA와 관계해 “어차피 세계 시장은 하나로 통일되는 시점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중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중국과는 정면승부를 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한다”라며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승부하면 경쟁 해볼만하다고 생각한다”는 말로 자신감을 나타냈다.

선진은 지난 1973년 이천의 양돈장인 제일종축을 모태로 꾸준한 축산업에 역량을 집중해 양돈뿐 아니라 사료, 식육, 육가공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또한 해외로 축산 시장의 확대를 위해 1997년 필리핀에 첫 발을 내딛은 후 2004년 베트남, 2007년 중국 등 3개국에 7개의 사료 공장을 세우며 적극으로 해외 진출에 나섰다. 향후 2020년에는 사료 산업 육성에 힘을 실어 미얀마, 인도네시아 등 성장 가능성이 큰 동남아시아의 영역을 확장시킬 계획이며, 현지의 인재를 발굴해 선진의 글로벌 축산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선진은 오는 8일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W워커힐에서 진행 예정인 창립 40주년 기념식을 통해 ‘오름 15°’ 비전 선포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윤지원 기자 alzlxhxh@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