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생명산업대전에서 대한정제봉독 영농조합과 상생협력 협약체결

 
 
동성제약이 농림축산식품부 주최로 9월26일~28일까지 3일간 aT 센터에서 개최된 2013 생명산업대전에서 대한정제봉독 영농조합과 상생협력 협약체결을 맺고 협약식을 갖았다.

협약식은 생명산업대전의 한 행사로 진행되었으며 농림축산식품부 이동필 장관과 농가 대표, 투자사 대표, 기업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영농조합 소속 농가는 안정적인 봉독 생산 및 공급을 약속하고 동성제약은 공급받은 봉독을 원료로 제조한 신제품 개발 및 유통 활성화를 약속했다.

이에 따라 동성제약과 대한정제봉독 영농조합은 원료의 품질 향상 및 안정 생산을 위한 정보교류와 협력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계획이다.

이와 관련 동성제약 관계자는 “꿀벌의 벌침액인 봉독은 1년 중 7월~9월까지 3개월간 체취하기 때문에 원료 확보가 쉽지 않은 원료”라면서 “대한정제봉독 영농조합과의 협약을 통해 지속적인 원료 공급을 받게 되어 안정적인 제품생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동성제약은 봉독을 원료로 제조한 화장품과 의약품의 연구개발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왔으며 이미 농촌진흥청과의 공동연구 개발을 통해 총 3건의 특허등록을 마쳤다.

개발이 완료된 제품으로는 에이씨케어, 아토24 등 여드름과 아토피의 관리에 도움이 되는 화장품이 시판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