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브리핑 정보
다음주 평화통일 게시판

장신대, 통일과 평화사역 전문가 양성

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운용)는 2021년 1학기부터 통일시대를 대비해 통일과 평화사역을 담당할 전문가를 양성한다.

장신대는 한반도 통일과 동북아시아 평화와 관련된 쟁점을 종합적으로 연구하고, 통일과 평화 사역현장에서 기독교적 가치에 기반하여 실제 문제를 해결할 능력을 갖춘 실천적 전문인력을 육성하고자 기독교와 사회대학원 과정에 통일평화학 전공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통일평화학 전공 과정은 기독교 신학과 통일학·평화학의 학제 간 연구를 통해 동북아시아 냉전과 한반도 분단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화해기반 방안, 통일시대의 통전적 선교와 사회다양성을 통합하는 실천적 방안, 동북아시아에서의 갈등과 분쟁 해결을 위한 평화신학적 통합방안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된다.

기사 보기

 

숭실통일아카데미, ‘2021년 숭실통일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숭실통일아카데미(원장 조요셉 목사)는 내년 3월 8일 개강하는 ‘2021년 숭실통일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매주 월요일 저녁 7시부터 3시간가량 서울 숭실대에서 열린다. 내년 6월 14일까지 열리는 15주 과정이다. 목회자와 통일선교 실무자, 선교사, 조기 은퇴자 등 북한 복음화를 위해 교육과 훈련을 희망하거나 통일 선교에 소명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아카데미는 국내외 통일 및 북한 전문가들을 통해 북한을 올바로 이해하도록 돕고, 통일 역량을 갖춘 통일 시대 지도자들을 양육한다. 강사는 하충엽(숭실대) 이규영(서강대) 김병로(서울대) 김성배(숭실대) 교수, 유관지 북한교회연구원장, 정홍기 루마니아 선교사, 사단법인 굿파머스 사무총장 동승용 박사 등이다.

기사 보기

유코리아뉴스  ukoreanews@gmail.com

<저작권자 © 유코리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