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층, 초고층 프리미엄 & 수원야구장 증축 호재

 
 
한국토지신탁이 10월 초 경기도 수원시 송죽동 일대에서 최고 45층의 초고층아파트 ‘수원 아너스빌위즈’를 본격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4층~지상45층 2개동, 전용면적 59~128㎡ 총 798가구로 구성됐으며 프로야구 신생팀 KT위즈의 홈구장으로 사용될 수원야구장(리모델링 예정)이 바로 앞에 위치했다. 인근 만석공원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내 편의(상업)시설과 시원한 조망을 누릴 수 있다.

◆ 수원야구장 ‘증축 리모델링 착수’ 연간 1400여억원 파급효과 훈풍
프로야구 제10구단으로 확정된 KT위즈가 홈구장으로 사용할 예정인 수원야구장(18만여㎡) 리모델링 공사가 최근(8월15일) 착수됐다.

사업비 290억원을 들여 내년 8월까지 약 2만석 규모의 프로야구 경기장으로 업그레이드되며, VIP실과 스카이박스, 가족석, 테이블석, 익사이팅석, 바비큐석 등 관중 친화적 구장이 조성될 전망이다.

KT 프로야구단 유치에 따른 지역 내 미래가치 상승과 상당한 경제적 파급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올 초 수원시는 프로야구 10구단(KT) 유치에 따른 경제효과를 분석한 결과 연간 1400여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측했다.

또 수원야구장 증축 계획에 맞춰 수원시는 2014년부터 2022년까지 이 일대에 스포츠와 문화, 휴식공간이 어우러진 복합스포츠 문화단지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 초고층 전망 & 만석공원 ‘프리미엄’
최고 45층 초고층으로 건설되는 ‘수원 아너스빌 위즈’는 수원야구장과 종합운동장, 만석공원, 팔달산, 및 수원시내의 시원한 조망을 누릴 수 있다.

또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35만㎡ 규모의 만석공원은 정자와 음악분수, 그린 산책로, 중앙호수공원, 테니스장, 게이트볼장, 축구장 등이 잘 갖춰져 있어 인근 주민들의 쉼터로 각광을 받고 있다. 또 공원 내에 수원미술관이 들어서 있어 문화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 친환경 교통수단 ‘트램’ 본격추진
수원역에서 장안문~수원야구장~장안구청 약 6km 구간에 조성되는 노면전차 ‘트램’사업도 눈 여겨 볼만하다. 전기를 동력으로 사용해 매연이 없고 진동과 소음이 적은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올 초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으로 선정됐다. 수원시는 하반기 중 기본계획을 수립, 2017년 완공할 계획이다.

또 인근에서는 수원~인덕원간 복선전철 ‘신수원선’ 사업이 추진 중이며, 경수대로와 영동고속도로, 과천~의왕간 고속도로 이용도 수월하다.

◆ 입주민 생활편의시설 ‘풍부’
입주민 생활편의시설도 잘 갖춰졌다. 단지 내 휘트니스와 GX룸, 실내 골프연습장, 독서실과 북카페, 헬스케어실, 탁구연습실 등 특화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며 인근에는 송죽초등, 송원중, 수성중, 수성고 등의 학군이 밀집돼 있다. 또 홈플러스(북수원점)와 CGV, 만석공원, 조원공원, 장안구청, 수원교육청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 한국토지신탁 ‘안정성’ 및 8.28 주택시장 정상화 대책 눈길
부동산신탁업계 1위 한국토지신탁이 공급하는 안정성도 눈여겨 볼만하다. 올 상반기 한국기업평가 등에 따르면 재무구조가 개선된 한국토지신탁의 회사채 신용등급이 종전 BBB+에서 A-(업계최초) 등급으로 상향 조정됐다. 또 정부가 주택시장 정상화를 목표로 발표한 ‘8.28 종합대책’ 역시 중ㆍ장기적으로 분양시장 수요 회복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다.(문의 031-242-32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