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관리 화장품 및 커버 메이크업 제품 인기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연평균 기온은 27.5℃, 연평균 습도가 78.7%에 달하는 베트남은 고온다습한 기후 특성으로 최근 여드름 관리 화장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최근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고온다습한 기후 탓에 베트남은 인구의 약 40%가 지성 피부 타입을 지니고 있으며 과도한 유분, 피지, 확장된 모공 등으로 발생하는 여드름에 대만 고민이 높아져 관련 제품 수요가 증가 추세다.

특히 여드름 관리와 관련된 화장품과 함께 여드름 치료 효능을 지닌 천연 팩, 피부과 레이저 시술 및 의약품 등 다양한 여드름 관리 트렌드가 생겨나고 있는 추세다.

베트남 화장품 소비자들은 여드름 발생을 예방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다양한 여드름 솔루션 화장품들을 애용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유분이 많은 지성피부 때문에 세안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여드름 케어 및 예방용 클렌저를 많이 찾고 있다.

또한 여드름 솔루션에 매우 효과적인 유황 비누도 각광받고 있다. 피부를 진정시키고 회복을 도울 뿐만 아니라 박테리아를 없애는 유황 기능 때문에 여드름 케어 제품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는 것.

▲ 여드름 피부 완벽 메이크업으로 베트남에서 유명세를 탄 Elaine Mokk
▲ 여드름 피부 완벽 메이크업으로 베트남에서 유명세를 탄 Elaine Mokk
이와 함께 여드름으로 인해 생긴 피부트러블을 감추기 위한 일명 ‘커버’ 메이크업도 베트남에서 주목되는 화장품으로 꼽힌다.

컨실러와 파운데이션을 사용하여 쉽고 빠르게, 그리고 완벽하게 여드름을 감추고자 하는 이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여드름이 있는 부위에 컨실러를 집중적으로 덧발라 여드름 및 여드름으로 인한 피부트러블을 완벽하게 가리는 메이크업으로, 마지막에 파운데이션을 피부 전체에 골고루 발라 피부 톤을 맞춰줌으로써 여드름 및 여드름으로 생긴 피부 트러블을 모두 감추는 커버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얼마 전 베트남에서는 심한 여드름 피부를 가진 동양계 캐나다 여성이 결점 없이 완벽한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과정을 담은 동영상이 네티즌들의 큰 관심을 받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