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에서 미스코리아가 선택한 ‘효소의 여왕’ 파격 할인 행사 진행

 
 
[뷰티한국 신원경 기자] 민족 최대 명절 한가위(추석)가 코앞에 다가왔다. 친지들과 정을 나누면서 더불어 주변에 감사함을 전하는 명절이기에 추석 선물을 준비하는 마음도 바빠졌다. 경기불황에 주머니 사정을 고려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유통가는 실속형이라고 이름을 붙인 선물세트를 무더기로 쏟아내어 치열한 경쟁이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먹거리 등 생활 물가가 급상승하면서 추석 선물에 대한 부담도 커지는 가운데 저렴한 가격에 특별한 의미를 담은 선물이 관심을 끌고 있는 것.

특히 최근 ‘꽃보다 할배’에 이어 ‘마마도’까지 노년 열풍이 매서운 요즘, 부모님에게 건강과 더불어 젊음을 선물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평소 균형 잡힌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이 건강관리에 가장 중요한 요소지만, 바쁜 일상 탓에 자기관리가 어려운 사람들에게는 필수 영양성분이 함유된 영양제가 대안이 되면서 추석 선물로 ‘웰빙 열풍’과 함께 다시 주목받기 시작한 효소 제품을 추천한다.

올 추석 선물로 제격인 미스코리아가 선택한 ‘효소의 여왕’은 소셜커머스 티몬 식품 페이지에서 오는 9월13일까지 미스코리아 공식쇼핑몰 미코샵(mikoshop.co.kr) 론칭 기념 및 추석 기획전으로 ‘효소의 여왕(3g*30포)’ 한 박스 4만1500원에서 파격가로 할인된 1만9000원에 판매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 효소란?

 
 
효소는 생명을 유지하는 필수 불가결한 요소로 알려져있다. 영어로는 엔자임(enzyme)이며, 사전적으로는 ‘각종 화학반응에서 자신은 변화하지 않으나 반응속도를 빠르게 하는 단백질’을 뜻한다. 즉 모든 생명체에서 화학반응을 일으키는데 작용하는 촉매가 효소다.

미생물이 과일, 야채, 곡물, 버섯, 해초류 등에서 발효 과정을 거치면서, 그 속에 있는 식물성 단백질이 분해되어 효소가 만들어진다. 이는 크게 과일이나 곡류 등 식품에 존재하는 식품효소와 소화에 관여하는 소화효소, 그리고 신진대사 활동에 관여하는 대사효소로 나뉘어진다. 이러한 효소는 우리 몸 속에서 일어나는 신진대사의 모든 반응에 촉매로 작용하며, 모든 화학적 작용에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음식물 소화, 뇌의 자극, 세포 속 에너지 제공은 물론 심지어 머리카락, 손 발톱이 자라는데 관여한다.

이러한 효소는 사람이 태어날 때부터 일정량의 효소를 가지고 있지만 나이가 들어갈수록 효소의 양은 급격히 떨어진다. 효소가 부족하면 몸에 각종 이상 신호가 나타나기 때문에 모든 기능이 저하되는 중장년층은 외부에서 효소를 보충해줘야 한다. 요즘은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젊은층에서도 효소 부족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잦은 술자리, 야근과 철야, 무리한 다이어트, 인스턴트 식품과 패스트푸드 과섭취로 인해 소화불량, 변비, 면역력 약화, 피로 등의 증상을 호소하고 있는 것. 이에 중장년층 뿐만 아니라 젊은 사람들도 효소가 많이 함유된 음식이나 효소 제품을 적극적으로 섭취해야 한다.

# 효소의 6대 생리작용
소화 흡수작용 - 침 속의 프티알린이란 효소는 전분을 맥아당으로 분해한다. 펩틴이란 효소는 위에서 단백질을 분해한다. 소장의 트립신, 리아파제 등의 효소는 지방과 남은 단백질을 분해하여 흡수되기 쉬운 상태로 소화시킨다.
분해 배출작용 - 피 속의 콜레스테롤, 피하지방, 혈관의 노폐물, 그리고 장의 숙변을 분해해서 배출한다.
항염 항균작용 - 효소는 세포를 활성화해 염증을 치료해준다. 백혈구의 식균작용을 도와 병균에 대한 저항력을 강화시킨다.
해독 살균작용 - 효소는 간 기능을 강화시켜 독물을 빨리 배출하고, 화농균에 대한 항생물질 이상의 강력한 살균작용을 한다.
혈액 정화작용 - 산성 혈액 속에 많은 콜레스테롤을 조절하여 건강한 약알칼리성 혈액으로 개선시켜 피의 흐름을 돕는다.
세포 부활작용 - 세포의 대사기능을 활성화해 늙은 세포와 새로운 세포를 빨리 교체시킨다.

# 미스코리아, 그녀들의 아름다움의 비결은 ‘효소의 여왕’

 
 
2013년 미스코리아 합숙 기간 중 공식적으로 제공된 건강식품 ‘효소의 여왕’은 몸매 및 피부 관리가 중요한 미스코리아들이 맛보고, 선택한 효소로 유명하다.

효소는 곡물에 가장 많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효소의 여왕’은 효소가 풍부한 18가지 국내산 유기농 곡물을 통째로 발효시켜 고강도 효소의 힘을 실현시켰다. 국내에서 100% 유기농으로 재배된 현미, 찰보리, 흑미, 찹쌀, 수수, 차조에서 발효시켜 얻은 효소를 대량으로 투하시킨 것. 먹은 것을 확실하게 분해, 흡수, 배출하도록 도와준다.

특히 ‘효소의 여왕’만이 가진 비장의 무기인 인삼열매와 장미분말까지 함유시켰다. 인삼열매는 인삼뿌리보다 사포닌, 즉 ‘진세노사이드’가 더 많이 포함돼 있는데 이는 몸속에 쌓인 독소를 배출시키는 역할을 담당한다. 또 장미분말은 젊음의 상징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탱탱한 피부유지에 도움을 준다.

‘효소의 여왕’은 휴대하기 좋게 3g씩 개별포장돼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한 번에 부담 없이 씹어 먹어도 좋고, 물과 함께 섭취하면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하루에 1~2포씩 식사 전이나 공복, 식사 후 아무 때나 먹어도 상관없다. 많이 먹어도 전혀 해롭지 않으며 간식대용으로도 인기 만점이다.

# '효소의 여왕'을 먹으면 이렇게 좋아진다!

 
 
뭘 먹어도 소화가 안 되고 더부룩하다면 ‘효소의 여왕’을 추천한다. 몸속에 효소가 없으면 음식을 분해시킬 수 없어 영양분이 잘 흡수되지 않고, 불완전 소화된 찌꺼기들이 차곡차곡 쌓여 변비, 두통, 피로 등을 유발한다. 고강도 효소가 풍부한 ‘효소의 여왕’은 속이 편안하고, 차분해질 수 있도록 한다.

또 화장실 가기 즐거워진다. ‘효소의 여왕’은 그동안 먹은 음식물이 제대로 분해되지 않아 대장에 덕지덕지 붙어 있던 찌꺼기들이 효소로 인해 밖으로 시원하게 배출되게 해준다. 건강한 화장실 습관이 계속되면 찌꺼기들로 인한 피로감과 피부 트러블 고민에서 해결될 수 있다.

또한 ‘효소의 여왕’을 꾸준히 먹으면 특별히 식사량을 줄이지 않아도 아랫배가 가벼워진다. 분해와 흡수, 배출이 조화를 이뤄 몸의 밸런스를 유지시키기 때문이다. 속이 편해지면 밥맛도 좋아지고, 이렇게 얻은 에너지로 활동력은 높아진다. 움직임이 많아지면서 지방은 자연스럽게 연소된다.

▶ 아래 증상으로 고생한다면 ‘효소의 여왕’은 필수!
▪ 변비로 고생하는 젊은 여성
▪ 다이어트로 날씬한 몸매를 원하는 여성
▪ 체질 개선으로 건강한 몸을 원하는 분
▪ 면역력 증진이 필요한 분
▪ 집중력이 필요한 학생
▪ 소화불량이 고민인 현대인

추석 선물 고민 말고, 미스코리아가 선택한 ‘효소의 여왕’을 선택해 미스코리아 뺨치는 아름다움을 선물하자! ‘건강’과 ‘실속’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