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AT(피에이티)가 제안하는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간절기 스타일링 팁

 
 
낮 중에 내리쬐는 햇빛은 아직 뜨겁지만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면서 일교차가 생기기 시작하는 간절기에는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가장 고민이 되는 시기이다. 가을 옷은 여전히 덥고, 세일하는 여름옷은 몇 번 입어보지도 못할 것 같다.

#간절기에는 키아이템은 니트, 핫스타일은 레이어드 룩
간절기에 가장 필요한 아이템은 니트다. 여름과 가을에 상관없이 입을 수 있고 이른 겨울까지도 이너웨어로 활용할 수 있다. 낮에는 하나만으로 스타일을 살릴 수 있고 아침과 저녁에는 겹쳐 입는 레이어드 룩으로 연출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어덜트 감성 캐주얼 브랜드 PAT(피에이티) 마케팅실 관계자는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시기에는 여름 옷을 적절히 섞어서 입는 레이어드룩으로 입는 것이 좋다”며 “또한, 간단히 걸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멋과 실용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고 간절기에도 잘 맞는 스타일이 될 것”이라고 제안한다.

 
 
요즘 인기있는 루즈한 핏에 엉덩이를 덮는 니트 소재의 라운드 스웨터를 스키니핏의 바지에 코디하면 여성스러움을 표현하는 포인트 아이템으로 멋스러운 가을 코디를 완성할 수 있다. 니트 카디건은 플레어 스커트나 주름이 있는 플리츠 스커트 그리고 심플한 미니 스커트와 함께 입으면 우아하고 클래식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간절기 아이템들의 컬러는 너무 밝지 않은 느낌을 줄 수 있게 한 톤 다운된 색상의 퍼플이나 브라운 등의 컬러 아이템과 함께 화이트 셔츠를 이너로 매치하여 코디하면 멋스럽다. 상하의 모두 톤 다운 된 아이템을 선호하지 않는 사람의 경우엔 하의를 브라운이나 다크 네이비 등의 컬러로 선택했다면 상의는 조금 밝은 오렌지 컬러로 매치해 주어도 앞으로 다가올 가을 분위기를 낼 수 있다.

니트 아이템을 입을 때는 두께가 너무 두껍지 않은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간절기에 유용한 아이템으로 꼽힌다. 니트와 함께 조끼나 편안하게 착용가능한 간절기용 점퍼를 매치하는 것도 세련된 간절기 스타일링 방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