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대를 맞아 영어 능력이 필수 스펙으로 꼽히면서 어린 시절부터 영어 공부를 시작하는 이들이 많다. 이처럼 수요가 많다 보니 어린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교사들을 필요로 하는 곳이 많아지면서 유망한 전문 직종으로 각광 받고 있다.

흔히 어린이 영어교사가 되기 위해서는 토익을 준비해야 하는 것이 아니냐는 오해를 하기도 한다. 그러나 비즈니스를 위한 영어실력을 평가하는 토익보다는 TEE(Teaching English in English)와 관계된 자격증들을 갖추는 편이 영어교사로서의 취업에 훨씬 큰 도움이 된다.

이 중에서도 최근 TKT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캠브리지 대학에서 주관하는 TKT 시험은 Teaching Knowledge Test의 약자로써 영어 교사의 전문적인 지식과 교수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다. 즉, 영어를 가르치는 데 필요한 핵심적인 지식과 내용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이론적인 내용뿐 아니라 실무와의 연관 능력을 평가하여 최근 영어 교사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시험이다.

이에 최근 서강대학교 외국어교육원에서 시작하는 Cambridge TKT 어린이 영어전문가 과정이 각광 받고 있다. 서강 SLP(Sogang Language Program)와 협력하여 실제 교육 현장과의 지속적인 피드백으로 축적한 어린이 영어 교육의 노하우를 반영한 Cambridge TKT 어린이 영어전문가 과정은 실전에 강한 영어 교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발된 프로그램이다.

또한,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러닝으로 교육 기간을 단축하여 영어 교육에 비전을 가진 사람들에게 보다 쉽게 실제적인 도움이 되는 과정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과정 이수자 중 SLP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과 현장 실습을 포함한 별도의 취업 지원 코스를 운영하는 점도 강점이다. 과정을 수료하면 서강대학교 외국어교육원 원장 명의의 어린이 영어전문가 자격증을 받게 된다.

Cambridge TKT 과정과 연계해 캠브리지 잉글리시 언어평가위원회 국제 공인 영어교사자격증인 TKT:YL(Young Learner) 시험까지 준비 및 응시, 발급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졸업 이후에는 TKT 자격증을 우대하는 잉글리시 에그, 블루앤트리, 웅진씽크펀 등 어린이 영어교육기관과 연계해 적극적인 취업 상담 및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영어교사로서의 꿈을 품은 이들이 Cambridge TKT 과정에 관심을 갖는 이유이다.

한 학기당 8주, 온라인 학습까지 포함하여 총 60시간으로 구성되는 TKT 어린이 영어전문가 기초 과정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입학원서를 이메일 또는 우편 접수 후, 외국어교육원의 2차 전형을 거쳐야 한다. 현재 어린이 영어전문가 기초과정 2기를 추가 모집 중이다. 모집 기간은 8월29일까지이며 개강일은 9월3일이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