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 관람 위해 출입구, 약도 확인하고 각종 이벤트 알아놓으면 편리

 
 
출산을 앞둔 예비 부모라면 한번쯤 관심을 가져본 박람회가 임신‧출산‧육아 관련 박람회다. ‘베이비페어’로도 불리는 이 박람회는 영유아 브랜드와 제품에 대해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고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제품을 비교,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 참여가 높다. 한국전시산업진흥회의 ‘2012년 국내전시산업 통계’에 따르면 지난 해 ‘베이비페어’ 형식의 박람회는 총 30건 개최되는 등 인기를 끌어 웨딩페어, 채용박람회와 함께 국내 3대 박람회로 자리잡고 있다.

이 중 베이비페어의 원조 격인 ‘서울 국제 임신‧출산 육아용품 전시회(이하 베이비페어)’가 오는 8월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대규모 전시회인 만큼 사전에 계획을 짜고 관련 정보를 미리 알아놓으면 알찬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다. 수많은 인파 속에서 우왕좌왕하지 않고 똑소리나게 베이비페어를 즐길 수 있는 정보를 소개한다.

■ 등록방법에 따라 달라요, 출입구 확인하기
매년 10만명이 넘는 인파가 몰리는 만큼 복잡한 베이비페어. 효율적으로 관람하기 위해서는 출입구를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베이비페어 전시회장의 출입구는 A홀쪽에 2개, B홀쪽에 2개로 총 4군데다. 등록방법에 따라 출입구가 다르니 가기 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온라인 회원일 경우에는 청록색 온라인회원 등록대에서, 모바일 무료초청장 소지자는 주황색 모바일 회원등록대에서 등록 후 A, B홀 양쪽 입구로 입장 가능하다. 입장권 구매자의 경우, 연두색 현장등록대 이용하여 B홀 입구로만 입장 가능하다. A, B홀 모두 입장 가능할 경우, 관심 브랜드 위치를 미리 확인하여 가까운 입구로 입장하는 것이 좋다.

■ 미리 시간 체크하면 더 편해요, 유모차 대여하기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는 베이비페어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오는 경우가 많다.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500대의 유모차를 무료 대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이용자가 많아 보통 9시30분 이전에 오지 않으면 대여하기 힘들다. 유모차 대여시간이 2시간이기 때문에 12시 이후 순차적으로 반납된 유모차를 다시 대여하니 일찍 서두르거나 오후 3~4시쯤에 이용하는 것이 좋다. 대여장소는 Hall B2 입구다.

■ 샘플 쿠폰과 지도, 미리 준비하세요~ 베페 앱 활용하기
관심 브랜드를 둘러보고 참가자를 위해 준비된 샘플을 효율적으로 받기 위해 미리 동선을 확인하면 좋다. 먼저 선착순으로 샘플을 증정하는 곳은 체크해 놓았다가 시간에 맞춰 방문하고, 출력한 샘플 증정 쿠폰은 인근 부스를 한데 묶어 스크랩하면 더욱 편리하다.

베이비페어 개최국은 이를 위해 ‘베페 모바일 앱’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베페 모바일 앱’은 전체 지도는 물론 무료 초청장과 각종 할인, 증정 쿠폰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앱을 통해 쿠폰을 다운로드해 휴대폰에 저장 할 수 있고, 참가 브랜드 연락처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브랜드별 이벤트 미리 확인하세요~

 
 
많은 브랜드가 참가하는 만큼 업체들은 부스별 이벤트도 다양하다. 각 브랜드별로 베이비페어를 위한 한정판 기획세트를 판매하거나, 럭키드로우 행사 등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니 방문 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매년 베이비페어 현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민감케어 전문 브랜드 ‘아토팜(ATOPALM)’은 ‘아토팜 엄마사랑 사진 이벤트’를 메인 행사로 준비했다. 아토팜 부스(Hall A, D202)에 친정어머니 혹은 시어머니와 함께 방문한 예비맘, 유아맘 고객들이 엄마에 대한 고마움과 사랑을 표현할 수 있도록 특별한 포토월에서 함께 사진을 찍어주고, 포토 레터를 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토팜 엄마사랑 사진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는 아토팜 매터니티 키트와 더마-비 기프트 키트가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유아서적 전문 출판사 애플비는 이번 베이비페어에서는 국민헝겊책이라 불리는 애플비의 ‘무당벌레는 내 친구’를 비롯해 ‘랄랄라 율동동요 시리즈’ 등과 같은 각종 사운드북, ‘모빌초점책’, 병풍책, 목욕책 시리즈 등 애플비의 인기도서들을 한 자리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애플비의 인기 도서들로 구성된 전집 세트인 ‘애플비 입체 토이북 2’도 홈쇼핑 가격(22만9000원)과 동일하게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올해는 유럽 수출을 기념해 베이비페어 참관객들에게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보다 풍성하게 준비했다. 우선 애플비의 가장 인기 도서들을 한 자리에 모아 매일 2시간씩 균일가에 판매하는 타임세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베이비페어 기간 4일동안 매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애플비 스테디 셀러 책들을 3000원, 5000원, 1만원 등 균일가에 판매한다.

또한 애플비 부스(G120)를 방문해 인증사진, 방문 후기 등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즉시 사용 가능한 도서 구입 마일리지(10000원 상당)를 증정할 예정이다. 방문 후기는 애플비 홈페이지 혹은 카페를 통해서 응모 가능하며 22일부터 9월 13일까지 진행된다.

‘애플비 입체토이북2(80종 전집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인텔리젼트 potty(소리나는스마트 유아변기), 애플비책장이나 자석칠판 중 하나를 사은품으로 증정하며, 애플비 카페 회원임을 인증한 고객에게는 육아잡지와 뽀로로 유아컵을 선착순 100명에게 무료로 증정한다. 또한 구매 금액대별로 외출용 가방, 장난감 정리함 등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유아용 카시트 전문 브랜드 다이치는 이번 베이비페어에서 다이치의 유아용카시트, 주니어카시트 및 기저귀가방, 아기띠 그 밖에 카시트와 관련한 악세서리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부스위치 A홀 D250번)

행사 기간 동안 다이치의 카시트를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특히 듀웰 카시트 및 듀웰 시즌2 카시트를 구입시 쿨시트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바이오더마의 영유아 전용 라인 에이비씨덤은 사전 이벤트로 총 4000명에게 제공하는 베페 모바일 샘플 키트를 조기 마감하기도 했던 에이비씨덤은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현장 이벤트와 샘플링을 준비를 하고 있다.

먼저 부스를 찾아오는 고객을 대상으로 마스코트 핑구와의 인증샷을 에이비씨덤 페이스북에 올리면 170만원 상당의 스토케 유모차와 대형 테디베어 인형 그리고 에비시씨덤 정품 6종 세트 등의 경품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구매 이벤트로는 에이비씨덤 전품목과 바이오더마의 베스트 제품 4가지를 30% 할인 판매와 동시에 하나만 구매해도 에코백과 핑구 물총, 5종 샘플 키트 등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또 기간 중 매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제품 구매 시에는 1만5000원 상당의 바이오더마 정품 립밤을 추가 증정하는 ‘얼리버드’ 이벤트도 실시한다.

마지막으로 야심차게 준비한 ‘온리 베페 신생아 세트’는 할인된 가격에 정품2개 추가 증정은 물론 신생아 필수 아이템인 기저귀 방수 매트, 목욕용 수건, 에코 기저귀 백까지 구성되어 있어 출산 준비 및 선물 아이템으로 최고의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베페는 제 24회 서울국제 임신 출산 육아용품 전시회(이하 베페 베이비페어) 를 맞아 ‘매거진 베페 가을호’를 발행한다.

매거진 베페는 지난해 8월, 육아 콘텐츠 제공 및 관람객 편의를 위해 창간한 전시회 전용 매거진으로 참여 브랜드 소개, 육아 콘텐츠, 육아용품 화보 등으로 구성됐다. 전시회에 방문한 임산부 및 관람객들을 위해 가볍고 콤팩트하게 제작돼 휴대성을 높인 것이 특징. 연 2회 열리는 베페 베이비페어를 찾는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매거진 베페 가을호의 경우 패밀리 캠핑을 테마로 다양한 컨텐츠를 담고 있다. 자연 속 글램핑을 주제로 한 화보 컬럼에서는 국내 미출시 제품을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대형 전시지도와 40개 브랜드 추가 할인 쿠폰북도 수록돼 더욱 유용하다.

해당 매거진은 오는 22일부터 코엑스에서 열리는 베페 베이비페어 입장 시 무료로 받아볼 수 있으며, 베페 프리미엄 멤버쉽 회원들에게는 사전 배송 서비스까지 제공된다.

신원경 기자 lovesleep28@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